곽상도 반민특위 논란 물타기? ··· "文도 과거 친일파 변호"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가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희 씨의 국외 이주 문제를 거론했던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이번엔 문 대통령의 친일파 유족 변호 이력을 문제삼고 나섰다.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친일 재산 환수에 도움을 주는 소송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먼저 나섰고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나섰다"라며 "누가 친일파인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곽 의원은 이날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정수장학회 전신인 부일장학회 소유주였던 기업가 고 김지태 씨의 인연을 언급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곽 의원은 "동양척식주식회사 직원으로 입사해 부를 축적한 김지태씨가 10대 재벌 반열에 올랐는데, 이 사람 유족들이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상속세 취소 소송에 문재인 대통령도 변호를 나섰다"라며 "친일 재산 환수에 도움을 주는 소송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먼저 나섰고 이어 문재인 대통령도 나섰다"라고 했다.
  이어 "전부 승소했다. 당시 돈으로 117억 상당하는 돈을 유족들에게 환수받아갈 수 있게 했다"라며 "친일파 재산은 국고로 귀속시키는 게 정상인데 이 소송에서 취소 판결이 나와서 유족이 상당한 도움을 받지 않았겠나"라고 지적했다.

  곽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전날 나경원 원내대표가 "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분열했다"고 발언함으로 친일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한 물타기 작전으로 보인다.

  곽 의원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에 대한 '봐주기 수사' 의혹에 대해서도 부인했다. 성접대 논란 당시 곽 의원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