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동안과 거리가 먼 얼굴이거나, 주름이 하나둘씩 생기고 피부가 처지기 시작하는 사람들, 사용중인 안티에이징 관련 화장품이나 제품들의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 등 성형외과 리프팅 시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리프팅 시술은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 탄력있는 피부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써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리프팅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개인의 피부 처짐 상태와 피부 타입을 고려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처짐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단계라면 돌기가 없는 금실 등을 이용한 리프팅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금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증대시켜 얼굴의 혈색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순히 피부 속에 삽입하여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리프팅으로 만족을 할 수가 없는 단계라면 피부 속을 직접 당겨주는 돌기가 있는 리프팅 실을 이용하여 당겨주는 시술도 가능하다. 리프팅 실은 보통 인체에 무해하고 인증된 PDO실을 활용한다. PDO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안전하고 PDO실이 녹아 사라지면서 체내에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게 되어 실이 녹아 사라진 후에도 시술 전보다 피부의 탄력과 주름이 어느 정도 개선되어 있게 된다.

만약 일반적인 리프팅 실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좀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원할 경우 또한 긴 유지력을 희망할 경우에는 당겨주는 리프팅 실과 더불어 돌기가 양쪽으로 나 있는 고정실을 함께 사용하여 효과와 유지력을 높여줄 수 있다. 이렇듯 실리프팅에도 환자의 현재 상태, 확실한 진단, 삽입하는 실의 종류, 개수 등 고려해야 하는 점이 매우 많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와 유지력을 높이는 방법이다.

신사역에 위치한 리본성형외과 성승제 원장은 “리프팅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얼굴에 맞는 시술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시술을 하게 되면 붓기, 멍,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 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시술을 하더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 경험에 따라 진단과 시술 결과는 달라지는 만큼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 보고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