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2019년까지 한국 패션 주얼리 산업의 브랜드 파워 1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주얼리 브랜드 ‘미니골드(miniGOLD)’는 패션 주얼리 전문 브랜드로서 지난 20년 동안 제품의 개성화, 가격의 차별화, 디자인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만족을 추구해온 대규모 주얼리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2017년 12월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시행했다. 또한 고객 정보 및 구매 포인트 통합을 시작으로 2018년 7월 A/S서비스 조회 및 알림 서비스를 개시해 큰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4월 11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선보이는 시스템 ‘빠송(빠른배송)’은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하는 제품을 주문할 때 배송 받을 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을 주문하면 해당 매장의 점주에게 알림이 보내져 가까운 매장에서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업체 관계자는 “140곳의 동종업계 최대 대리점이 운영되기 때문에 편리한 배송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다.”라며, “본사와 전국의 모든 미니골드 매장이 ERP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재고 및 고객 관리가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다. 또한 오후 2시 이전 주문 건에 대해서는 바로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신속함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주얼리를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경우 대부분 주문제작으로 인해 배송기간이 7~10일 가량 소요됨을 알고 있다. 기성사이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작 기간 때문에 오래 기다려야 하는 이러한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니골드에서는 현재 앱 오픈 이벤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 리뷰 퀸 이벤트 등을 통해 포인트를 증정하고 있으며, 매달 베스트 리뷰를 선정하여 최대 3만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