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아이템 중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는 입주, 이사청소 창업을 위한 한스클린 아카데미가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아카데미 수강과목과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수강 과목의 정보를 확인한 뒤 신청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수강 강좌 선택이 훨씬 편해지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한스클린은 전문청소대행업체로 입주, 이사청소와 더불어 줄눈시공, 베란다결로방지, 새집증후군 제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타 업체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차별성을 두고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15년 이상 업체를 운영하며 청소업체에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서는 실내 청소 시 해롭지 않은 세제와 각종 전문 장비를 사용하며 자재에 맞는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기존의 교육 체계는 늘 부족한 실습 경험으로 교육을 이수했다 하더라도 실수와 질 낮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스클린 아카데미는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이론 교육 및 충분한 실습 경험으로 소비자들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 제공과 함께 업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입주, 이사청소 같은 홈클리닝 서비스 외에도 사무실, 식당 등 공공장소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특수청소 서비스의 강좌도 수강 가능하다.

청소창업에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무점포,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이지만, 운영을 하면서 점차 줄어드는 작업 건으로 생계를 걱정하며 쉽게 폐업을 결정하는 업종도 바로 청소창업이다. 이에 한스클린은 아카데미를 수료한 창업주들에게 지속적인 기술 교육, 일감 제공과 한스클린에서 운영하는 자재매장에서 최저가에 청소 용품을 구매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창업 이후 보다 안정적으로 업체를 운영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스클린기술교육연구소 아카데미 담당자는 “청소창업을 진행하면서 청소와 함께 베란다 결로방지 시공, 줄눈시공, 단열필름, 가전청소 등의 기술이 있다면 부가적으로 낼 수 있는 수익이 높아질 수 있다”며 “단지 접근이 쉬운 아이템으로 생각하기 보다 청소업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만큼 품질이 보장 되는 서비스 제공이 바로 업체 성공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스클린 아카데미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