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은 5월 16일(목)부터 6월 27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직장인과 전문가를 위한 역사문화강좌 ‘제12기 직장인을 위한 야간 연구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한국 고대의 미술 문화 탐구 1’을 주제로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한성백제박물관 전경

 

◆ 역사분야 종사자 및 직장인,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야간(오후 7~9시)에 운영
‘직장인을 위한 야간 연구과정’은 역사분야 종사자 및 교사, 대학생·대학원생 등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심화 교육프로그램으로, 역사문화 분야 전문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강좌는 일반 직장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퇴근 이후 저녁시간에 운영된다.

강좌는 5월 16일(목)~6월 27일(목),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일반시민(성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회 무료로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 연구과정’은 매년 한국 고대사의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5월, 10월에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8년에는 ‘한국 고대의 생활 문화 탐구’를 주제로, 고대의 복식, 음악, 식생활, 무기, 천문학에 이르는 흥미로운 강의를 마련하여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

교육 운영 모습

 

◆ 5월 14일(화)까지 인터넷 및 교육 당일 방문접수 통해 수강생 모집
이번 제12기 과정은 ‘한국 고대의 미술 문화 탐구 1’을 주제로 역사·미술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5월 16일 ‘한국의 고대 미술문화: 불교미술’에 대한 원광대 김정희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세계문화유산 고구려 고분벽화의 이해’, ‘찬란하고 아름다운 한국의 금속공예’, ‘선사시대 미술 바위그림: 반구대암각화’, ‘한국 공예의 전통과 전통공예’, ‘고대의 석조 미술’ 등 고대 미술 문화에 대해 탐구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 

수강생 접수는 5월 14일까지 인터넷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또는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사무실 방문을 통한 사전 등록으로 진행되며, 교육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홍보과(☎ 02-2152-5833)로 문의하면 된다.

이원섭 기자 won@ggilbo.com

 

교육 안내 포스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