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LINC+ 사업단은 독립기념관과 공동으로 전국 대학생 대상 ‘독립기념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박물관 구현 아이디어’로 ▲체험형 전시환경 구현 ▲관람객 친화적 서비스 및 편의시설 구축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13일부터 7월 15일까지로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결선작을 선정하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가린다.

대상(1팀)은 상장 및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2팀) 상장 및 100만 원, 우수상(4팀)은 상장 및 50만 원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코리아텍 홈페이지((http://koreatech.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기획안과 함께 이메일(lincplus@koreatech.ac.kr)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 설명회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다. 24일까지 전화(☎ 041-580-4855)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가 역사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독립기념관에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혁신적 지역사회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안=조한필 기자 chohp1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