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는 한식과 더불어 여러 가지 메뉴와 함께 판매하는 분식점은 물론, 일식 전문점에서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이때 일식 전문점에서는 돈까스뿐만 아니라 등심 부위를 사용한 로스카츠, 안심 부위를 사용한 히레카츠 등 좀 더 세밀하게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전돈까스맛집 돈까스 전문점 ‘카모카츠’가 대전 봉명동에 새롭게 오픈해 방문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유성온천역맛집 ‘카모카츠’는 돼지를 가공해 만든 햄으로 튀겨낸 햄카츠와 오리 육수를 진하게 끓여 국물맛을 끌어낸 카모우동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돈카츠 속에 통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튀겨낸 치즈카츠와 새우살만 튀긴 고급요리로 알려진 에비카츠, 안심 부위로 만든 히레카츠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세트 요리도 준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대전맛집 ‘카모카츠’는 신선한 맛을 주기 위해 주문 즉시 조리가 시작된다. 이 때문에 조리 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으며, 당일 한정 수량만 준비해 조기 소진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대전봉명동맛집 ‘카모카츠’ 관계자는 ”냉동하지 않은 100% 최고급 생고기만 사용해 조리하고 있다. 이에 건강한 돼지에게만 발견되는 높은 함량의 마이오 글로빈으로 인해 조리 시 가해지는 열을 만나 메르마이오 글로빈으로 변하면서 적갈색을 띠게 된다. 이는 절대 덜 익은 게 아니며, 건강하고 최상의 선도를 가진 돼지고기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식당 내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준비돼 있는데, 돈까스와 잘 어울리는 최상의 맛으로 대전유성맛집 ‘카모카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고의 궁합”이라며 “돈까스 이외의 메뉴인 우동 역시 카모카츠 특유의 육수 맛으로 돈카츠와 최상의 맛을 끌어낼 수 있고, 카모냉우동은 살얼음이 동동 띄어져 있어 여름철 최고의 별미”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모카츠에서 식사를 끝낸 고객들은 1층에 있는 카모카페에서 아메리카노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