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마이라, 성추행 피해자에 "피하지 않은 너의 잘못"

 

키마이라, 성추행 피해자에 "피하지 않은 너의 잘못"

드라마 ‘키마이라’의 제작진 회식자리에서 성추행 사건이 연달아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16일 방송가에 따르면 '키마이라' 조연출 A씨는 지난달 24일 스태프 회식 자리에서 B씨를 성추행했다.

드라마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 측은 이 사건을 인지하고 지난달 29일 주요 스태프가 모인 자리에서 A씨가 피해자 B씨에게 사과하도록 했다.

그러나 B씨는 "처음 사과는 합의되지 않은 일방적인 사과였다"고 주장했다.

B씨는 "처음부터 공론의 장에서 이 사건을 이야기하고 가해자의 공개사과와 본인 하차를 원했으나, 중재를 하던 제작팀 관계자가 만든 자리는 제가 원했던 장소가 아니었다"며 "연출감독, 촬영감독, 조명감독, 동시기사, 소품팀장뿐인 자리였고 촬영 장소에서 벗어나 풀숲으로 더 들어간 곳에서 사과가 이뤄졌다"고 했다.

이후 프로듀서 C 씨의 2차 가해가 이뤄졌다. 

B 씨는 “C 씨가 30일 촬영 중 나를 불러 ‘서로 간의 오해고 뭐고 당장 지금 뭘 원하는지 말하라’고 압박했다”며 “피해자인 나에게 ‘쌍방’이라던지 ‘피하지 않은 너의 잘못이다’ ‘앞으로 무서워서 드라마를 하겠니’라고 2차 가해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제작사 JS픽쳐스의 ‘키마이라’ 제작팀은 단체 대화방에 입장문을 올리며 “해당 프로듀서의 잘못된 언사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물을 것이고, 피해의 정도의 심각한 사안으로 판단돼 해당 프로듀서를 프로그램에서 하차시킨다”며 “이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자초지종을 파악한 뒤 해고를 비롯, 가능한 모든 조치를 검토할 예정”이라며 2차 가해가 이뤄졌음을 사실상 시인했다. 

제작팀은 "이 사실을 뒤늦게, 그것도 피해자를 통해 알게 된 것을 진심으로 부끄럽게 생각한다"며 "해당 프로듀서를 프로그램에서 하차시키며, 이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자초지종을 파악한 뒤 해고를 비롯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