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내달 19~30일 무형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한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무형유산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무형유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국가무형문화재 뿐 아니라 문화재로 지정되지 않은 무형유산까지 포함한 모든 무형유산을 소재로 한 영상 미디어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국립무형유산원이 자료화한 무형유산 디지털 저장소(아카이브) 보유 자료(사진·영상·음원 등)를 활용해도 되고 문화공간 등에서 실연된 무형유산을 촬영한 작품도 제출할 수 있다.

무형유산 디지털 아카이브 보유자료를 활용할 경우 국립무형유산원이 운영하는 국립무형유산 디지털 아카이브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자료를 검색해 이메일(kimjin321@naver.com)이나 전화(063-280-1593)로 신청하면 된다.

모든 영상은 10분 내외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규격은 10분 내외의 영상물로 mov 또는 mp4를 권장한다.

문화재청은 심사를 거쳐 문화재청장상, 국립무형유산원장상, 장려상 등 총 4편(총 상금 600만 원)을 선정해 오는 9월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폐막식에서 시상 후 상영할 예정이다. 폐막식 공연 후엔 유튜브로 공개한다.

접수는 30일 오후 6시까지며 참가신청서는 국제무형유산영상축제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메일(iiff2019_ucc@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063-220-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