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26일 제28회 충남도민생활체전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는 모습.

태안군이 내달 27일 열리는 충남도민생활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군 관계자, 유관기관,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충남도민생활체전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주차장 확보와 교통대책 ▲경기장 준비 및 보수·보강 ▲숙박·외식·상인 등 손님맞이 점검 ▲대회 홍보 ▲쓰레기 처리 및 안전관리 대책 의료지원 ▲군민 및 도민 참여 분위기 조성 등 각 기관 및 부서별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앞서 군은 성공적 체전개최를 위해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태안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총 435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대회운영본부·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경기장 안내 및 급수지원 ▲교통주차 안내 ▲경기 운영보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내달 27일부터 3일간 태안에서 펼쳐지는 충남도민생활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대회기간 중 불편이 없도록 체전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세심히 살펴 충남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