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대표하는 특이성을 가진 대형시설을 ‘랜드마크’ 라고 불린다. 랜드마크가 들어설 경우 찾아오는 이용객들로 인해 유동인구가 늘어나며 주변상권의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실제로 대형 쇼핑 테마파크로 유명한 ‘스타필드’의 경우 연간 2500만명 이상 이용객으로 방문하는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상권의 시장규모 및 평균 매출이 증가해 많은 수익을 얻었다.

이 가운데 초대형 랜드마크 상업시설 ‘세종 대방디엠시티’가 화제다. 세종특별자치시 3-2생활권 H1BL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상 1층~6층 규모로 총 285실로 구성되어있으며, 1287대(상업 322대, 공동 965대)를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상업시설 1층과 2층에는 생활 및 뷰티 등, 트렌드에 맞는 업종 중심, 3층은 병원과 헬스, 소형 사무시설 중심으로 MD를 구성하여 다양한 테마의 층별, 구역별 MD 계획으로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360˚ 4면형 개방형 설계로 노출성, 접근성, 가시성이 극대화 되며 유럽풍 라임스톤의 모던한 디자인 등 외관 특화 상가로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다. 1층에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유동인구 집객력이 우수하며 2층에서 연결되는 순환형 동선 설계로 고객 체류시간을 늘려 수익률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한 세종대방디엠시티는 ‘학세권 상권’이라 불리는 학교인근상가의 경우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 수익처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학교 인근 상가의 경우 학교보건법에 따라 절대정화구역과 상대정화구역으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유해시설들이 입점하기 어려워 자연스럽게 청정한 상권이 조성되어 학부모들이나 이용객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대방건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저렴한 임대료, 렌트프리를 지원하면서 ‘담보대출이자지원’ 이라는 금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가담보대출시 대출이자를 당사에서 지원하여 투자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없애고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임차인들에게도 렌트프리를 지원함으로 상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고 상가 활성화가 보장되고 공실걱정도 낮출 수 있다.

입점은 2019년 10월 예정이며 분양자와 임대자를 동시에 모집 중이다. 홍보관은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하고 있다. 방문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