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립미술관협회 ‘당신의 미래를 잡(job)아’ 수강생 모집 안내문

㈔한국사립미술관협회(회장 이연수)는 2019 미술주간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당신의 미래를 잡(job)아!’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8일 ‘나는 큐레이터’, 29일 ‘나는 에듀케이터’, 10월 5일 미술작가 탐방 등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관 전문인력을 꿈꾸거나 미술직종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9일 자정까지이며, 네이버 폼(http://naver.me/5tsPOXkl)을 통한 온라인 접수(선착순)를 받고 있다.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한국사립미술관협회(www.artmuseums.or.kr) 또는 2019 미술주간(http://artweek.kr/program/02_1.php)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협회는 2019 미술주간(9.25~10.9) 연계 기획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 집중 개발해야 하는 중·고등학생들이 본인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한편, 2019 미술주간은 ‘미술은 삶과 함께’라는 주제와 ‘미술로 좋은날’을 슬로건으로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그리고 전국 180여 개 미술관 및 문화·전시공간들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미술관 가자’ 캠페인과 ‘미술품 사자’ 캠페인을 통해 미술주간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객들이 일상 속에서 미술을 가깝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서울=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