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림동 청춘대학 책 읽는 모임 참여, 소통

 
 
장종태 청장이 16일 정림동 마을활동가들의 모임 ‘수밋들어울벗’과의 간담회를 통해 배움과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서구 제공
10번째 행복동행 동네마실에 나선 장종태 대전서구청장이 16일 정림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청춘대학 책 읽는 모임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구 제공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은 16일 ‘행복동행 동네마실’을 정림동에서 진행했다. 열 번째 ‘행복동행 동네마실’에 나선 장 청장은 정림종합사회복지관 내 어르신 배움의 현장 ‘청춘대학 책 읽는 모임’에 참여해 책을 매개로 주민들과 소통했다.

이어 정림동 마을활동가들의 모임 ‘수밋들어울벗’과 간담회를 갖고 배움과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한 활기찬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행보로 눈길을 끌었다.

또 정림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역주민과 함께 도자기 공예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지역특성을 반영한 주민 대상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장종태 청장은 “마을 주민들이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조성, 프로그램 개발 등 생활기반형 평생학습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연대감 조성으로 활발한 지역공동체 형성 및 주민자치 역량 강화로 주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지원 기자 jiwon4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