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림만두 만두전골·조개갈비찜 화제 가격과 위치는 어디?...솔직한 후기 대공개

굴림만두와 조개갈비찜 (사진=KBS)

 굴림만두와 조개갈비찜이 실시간 순위에 오르면서 위치가 관심 집중이다.

굴림만두는 만두피 없는 만두로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본가 만두전골전문점’에서 만두전골은 담백한 맛은 물론,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아 손님들에게 인기다. 

굴림만두의 비결은 바로 '콩'이다. 콩을 만두소에 넣으면 돼지비린내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수분을 흡수해 만두소가 잘 뭉쳐지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굴림만두 만두전골은 1인분에 9천원으로 판매 하고 있다.

조개갈비찜은 충북 청주 금천동에 있는 '위찜'은 조개와 갈비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조개갈비찜 맛집 사장은 "조개찜 국물 비법은 대게 간장이다"라면서 "대게를 우려낸 간장을 쓰면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산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조개갈비찜 가격은  2만 9천원 부터 5만 3천원이다.

한편 굴림만두 만두전골을 실제로 먹은 네티즌들은 "만두가 커서 두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만두닭강정도 한번 먹어보면 후회없어 추천!", "샤브샤브도먹고 만두전골도 같이 먹는 기분이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조개갈비찜은 "갈비가 튼실해서 좋다!',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한번에 느낄수 있다!", "갈비국물에는 밥을 비며먹고 조개국물은 시원칼칼해서 한잔하면서 먹고싶어지는 맛! 완전 맛있어" 등의 반응을 남겼다.

현재 굴림만두집은 시흥시 물왕저수지 근처에 위치해 방송 출연 이전부터 인기가 있던 집으로 오픈시간이나 저녁 장사 시간 바로 직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조개갈비찜은 방송에 출연하면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간대를 잘 선정해서 가야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