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등으로 변화를 줄 수 있지만 컴플렉스 개선이나 변신을 원한다면 성형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그 중 쌍꺼풀 수술 등 다양한 눈 성형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쌍꺼풀 수술 진행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개인의 눈의 모양, 피부 상태, 눈꺼풀 지방량, 눈의 길이 등이다.

쌍꺼풀 수술 방법은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 다양하다. 구체적으로 매몰법은 눈꺼풀의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은 경우에 해당된다. 그리고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할 경우 눈매교정술을 병행해서 눈을 편안하게 뜰 뿐만 아니라 또렷한 눈매로 개선이 가능하다.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를 절개한 뒤 불필요한 지방 및 피부 조직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과 피부를 봉합해준다.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고, 수술 후 라인이 풀릴 가능성이 드물다. 또한 눈두덩이의 지방이 많고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 수술에 용이하다. 

자연유착법은 실에만 의존해 강제로 고정하지 않는 대신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본래 자신의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식이다. 이렇게 유착된 쌍꺼풀 라인은 풀릴 가능성이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성형수술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하는 게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다.

쌍꺼풀 수술 외에도 눈매교정술, 앞트임(윗트임), 뒤트임, 밑 트임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가장 이상적인 눈매 라인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수술법들은 작고 찢어진 눈매를 가진 전형적인 한국인들에게 맞춰져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작은 눈이 콤플렉스인 경우나 재수술로 더 큰 눈을 원하는 경우, 눈과 눈 사이가 먼 경우 등에 적용하면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눈 성형의 부작용으로는 부자연스러운 라인 형성, 흉터, 염증, 좌우 비대칭 등이 있으며 이는 개인에 따라 증상의 차이가 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대표원장은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눈 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환자의 눈 구조와 특성을 살펴 이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올바른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때문에 나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