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부인보다 죄질 나빠" 윤석열 장모 수사 촉구 진정서 접수

윤석열 검찰총장이 1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주차장에서 나와 퇴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를 둘러싼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진정서가 접수됐다.

  한국경제는 15일 법무부 산하 법무·검찰개혁위원회에 윤 총장 장모의 잔고증명서 위조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진정서가 접수됐다고 단독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진정인은 지난 2016년부터 한 추모공원 시행사 경영권을 놓고 윤 총장 장모 최 모 씨 측근과 법정다툼을 벌여온 노 모 씨다. 
  그는 윤 총장 장모 최 씨가 지난 2013년께 300억 원대 통장 잔고증명서를 위조해 대리인을 통해 3명에게 수십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국경제는 한 판사 출신 변호사의 말을 빌어 "잔고증명서를 위조한 것이 사실이라면 사문서 위조죄에 해당하고 이를 이용해 돈을 빌렸다면 위조사문서 행사에 해당된다. 피해액이 5억 원이 넘으면 특가법에도 해당된다. 모든 의혹이 사실이라면 실형이 예상된다"며 "법정에서 최 씨가 잔고증명서 위조 사실을 인정했음에도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은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변호사는 최근 사문서위조 혐의로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장관 부인 정경심 씨의 혐의와 비교, "동양대 표창장을 위조한 정 씨와 비교하면 윤 총장 장모 죄질이 더 나쁘다"고 말했다고 한국경제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