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글로벌 스테이징 (BG Staging) 시즌 4 프로제특인 피즈(F1ZZ)가 22일 빗썸 글로벌 및 빗썸에 동시 상장한다고 해당 거래소 공지를 통해 밝힌 바 있다. 해당 스테이징 이벤트에서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으로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과 블록체인 허브에서 이목을 끌었다. 

블록체인 희소 유동성 네트워크인 피즈는 한정상품(SVC)을 위한 유동성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바에 있어 영구 계약거래를 통해 부분 대체 가능 토큰(SFT)을 물리적인 소유 없이 일부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피즈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들은 공매수와 공매도를 통해 각종 SVC의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초 신발 공개(ISO,Initial Shoe Offering)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소매, 재판매와 ISO 유통시장의 투자자, 수집가, 제조업, 인플루언서, 감정인과 중개 판매인에게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아울러 피즈를 거래할 때는 준 종신형 기능이 포함된 상품으로 컨트랙트를 생성하는데, 해당 컨트랙트는 물류 보관창고에서 상품이 출고되는 시점으로 종료된다. 피즈는 ERC-1155 기반으로 토큰이 설계되어 정품을 감별하는 감별사의 상품이 디지털화된 자산 단위인 준대체가능토큰(Semi-Fungible Token, 이하 SFT)를 발행해 이를 주고받으며 거래한다.

특히, 준 대체 가능 토큰인 사용자가 한정판 신발의 소수점 단위를 즉각적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에어 조던(Air Jordan) 슈즈 1/10, 슈프림(Supreme) 박스 티셔츠의 1/3 및 오프 화이트(OFF WHITE) x 이케아(Ikea)의 ‘keep off’ 러그의 1/5을 거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빗썸은 피즈 토큰 최초 상장을 기념하기 위해 22일 상장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