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공

지난달 25일 개막한 '2019 화순 국화향연'이 누적 관람객 40만 명을 돌파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3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개막 10일째를 맞은 3일까지 누적 관람객이 40만 명에 달했다.

개막 후 두 번째 주말을 맞은 2일과 3일에도 1억 2000만 송이 국화와 가을꽃의 향연을 즐기려는 관람객의 발길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와 비교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온 가족, 젊은 연인, 청년 세대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는 점이 주목된다. 더욱더 풍성해진 프로그램,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야트막한 동산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이 관람객의 연령대를 크게 낮춘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풍성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전시 등을 진행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선사하고 있다.

화순군 제공

야간 '꽃길 야행'에 나서는 관람객도 많다. 군은 국화동산 곳곳에 조명탑과 경관 조명을 설치해 저녁 9시까지 야간 관람을 운영하고 있다. 토요일은 10까지 운영한다.

군 허선심 홍보팀장은 "역대 최고의 관광객을 유치하게 돼 기쁘다"면서 "전 직원이 내일같이 참여하고 관광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힘써준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고, 말하고 마지막 날까지 친절하고 착한 서비스를 베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순 국화향연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