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왕자 / AFP 연합뉴스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인 앤드루(59) 왕자가 미국의 미성년자와 수 차례 성매매했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비난의 목소리가 오히려 커지고 있다. 제대로 된 해명 없이 의혹만 더 키웠다는 것이다.

미국의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의 알선으로 버니지아 로버츠 주프레 등 여성들과 수차례 성관계를 가졌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앤드루 왕자는 16일(현지시간) 공영 BBC방송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에서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되는)3월 10일에 나는 아이들과 집에 있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당시 "(딸) 베아트리스를 피자익스프레스에서 열린 파티에 데려갔다"며 "사라 퍼거슨(앤드루 왕자의 전 부인)이 외출했기 때문에 우리는 한 사람이 없을 때 다른 사람은 집에 있는다는 규칙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엡스타인의 안마사였던 주프레는 17~18세였던 2001~2002년 런던, 뉴욕, 카리브해 섬에서 앤드루 왕자와 총 세 차례 강제 성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현지언론들은 두 사람이 성관계를 가진 날짜를 2001년 3월 10일 등으로 보도하는 중이다.

앤드루 왕자는 주프레의 허리에 손을 감싸고 찍은 사진이 유출된 것과 관련해서 ‘가짜’라는 것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했으나 결론이 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사진을 다시 찍은 사진이기 때문에 그 사진이 가짜인 것을 증명할 수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왕실 소식 매체 ‘로열 센트럴’ 찰리 프록터 편집장은 그러나 인터뷰 방송 이후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나는 (앤드루 왕자의 상황이) 열차 파손 정도로 생각했지만 사실은 비행기가 유조선으로 추락해 쓰나미를 일으켜 핵폭발이 일어난 수준으로 나쁘다"고 비판했다.

엡스타인의 피해자를 대리하는 글로리아 올레드 변호사 역시 가디언에 "앤드루 왕자가 해야 할 바르고 명예로운 행동은 미국 연방수사국(FBI)에 자발적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