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양의 태반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그 효능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은 양 이미지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최근 출시된 일부 화장품에서 '양(羊) 태반 가루'가 함유되어 있다고 적극 홍보하면서 양 태반의 실제 효능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C사는 3일 자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뷰티&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그 첫 제품을 4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에는 호주 농림부에서 확인받은 100% 호주산 양태반 분말이 첨가돼 있으며, 양태반에는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히알루론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중년여성의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된다는 게 C사의 설명이었다.

  그렇다면 양 태반은 실제 몸에 좋은 것일까?
  어느 약이나 마찬가지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다는 것은 이론의 여지가 있다. 다만 양의 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가장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당연히 사람에게 좋지 않겠느냐는 믿음이 있을 따름이다.

  양 태반은 아미노산과 펩타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각종 비타민과 효소, 미네랄이 함유된 복합영양제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양 태반 가루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먹거나 바르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일부에게선 양 태반 제품을 사용한 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났다는 부작용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맹목적인 믿음은 버리고 각자의 몸에 맞는지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