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파운드케이크 "1년에 단 몇일만 판매"...실제 후기는?

사진=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가 실시간 순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후기가 관심집중이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특집으로 ‘2019 10대 맛의 달인’이 소개됐다. 앞서 파운드케이크 달인은 달걀노른자만을 소금에 숙성한 다음 케이크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 큰 인기를 얻었다. 

달인은 죽순에 코코넛을 잔뜩 뿌려 익힌 뒤, 껍질콩을 넣은 죽순죽을 밤 위에 부었다. 해당 밤이 파운드케이크에 들어가면 더욱 달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슈톨렌 파운드케이크는 12월에만 만나볼 수 있는 케이크로, 달인은 무려 1년 전부터 파운드에 들어 갈 속재료를 준비했다는 것으로 알려졌다. 1년 이상 견과류를 럼에 절여주어 견과류의 맛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으며 그렇게 절인 견과류를 파운드케이크에 가득 넣어줄수록 씹는 맛에 고소함까지 더해졌다. 

방문한 손님은 "일반 파운드케이크는 버터 맛 정도만 느껴질 수 있는데 이곳은 일단 부드러워서 좋고, 안에 재료 맛이 느껴지는 편이다"라고 했으며 "일반 파운드케이크는 버터 맛, 그냥 그렇게만 느껴질 수 있는데 여기는 일단 부드러워서 좋고, 안에 재료 맛이 하나하나 느껴지는 편이다"라며 극찬을 보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실제 생활의 달인 파운드 케이크에 방문한 후기는 "재료를 따져 묻지는 않았지만 소화도 잘 되고 몸에 무리도 안가는 거같아 재료가 좋은것 같이 느껴져요", "파운드 케이크를 안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할만한 맛", "좀 새로운, 색다른 맛", "이런 파운트케이크를 처음 먹어본다" 등의 후기를 남기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