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면접학원] 19년 2차 경찰공무원 [서울청] 최종면접 후기와 최종 합격생의 이야기

[청주·대전 친절한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추미영원장]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먼저 합격한 지인들을 통해서 추천을 받았습니다 !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처음이라 모르는게 많았지만 친절하게 상담해주시고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사전조사서나 인적성검사 때문에 처음 방문했습니다만, 확신을 갖고 면접까지 등록했습니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인터넷강의와 학원을 두고 고민했습니다. 다만, 저는 내용보다도 말하는 방법을 좀 더 배우는 것이 낫다고 판단해서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다른 스터디 조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서도 알게 된 자리였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답변이 잘 떠오르지 않는 질문들이 있어서 어떠한 방식으로 말씀해주시는지 경청했던 자리였습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기본적인 답변들조차 처음하는 것이라 대답이 미숙했습니다. 하지만 미리 준비한 내용들을 하나하나 피드백해주시고, 궁금한 부분에 대해 답변해주셔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차코칭

단체토론에 대해서 아는 내용이 없다보니 가장 막연히 두려웠습니다. 형식이나 답변하는 방식 등 모든 것이 낯설어서 쉬운 주제였음에도 말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선생님들께서 답변하거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직접 보여주셔서 이해를 하고 조원들과 준비하였습니다.

3차코칭

3차코칭 때 해주신 피드백은, [개별은 실력이 많이 늘었는데, 단체가 미숙하다] 였습니다. 우리 조원들 또한 이 부분을 공감하여서 단체면접을 준비할 때 더 꼼꼼하게 세심하게 마지막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종모의면접

외부위원분들과 선생님들께서 실전처럼 분위기를 조성해주시기 때문에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는 그 동안 연습하고 배웠던 것을 적용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 피드백해주시는 부분에 대해서 칭찬과 부족한 점 모두 말씀해주셔서 당근과 채찍 모두를 받은 자리였습니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스터디에서 주고 받은 개별질문에 대한 대답의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게 가장 어려운 점이였습니다. 조원들끼리 토의해도 모르겠던 질문들을 작성해서 갖다드렸습니다. 그러면 선생님들께서 이에 대해 답변의 방향성을 주신 것이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면접학원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이 일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학원등록에 대해 고민을 했습니다. 다만, 아무리 면접경험이 있는 스터디 조원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말하는 방식과 표현과 같은 부분은 도움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저와 조원들은 선생님들이 말하는 방식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많이 연습했습니다. 또한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끔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과론적이지만 저는 만족했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추천드립니다.

8. 앞으로 어떤 공무원이 될 것인가 포부

누군가를 지켜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라고 다짐했던 1년 전이 떠오릅니다. 이러한 초심 잃지 않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경찰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