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면접학원] 계리직공무원, 이제는 면접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하세요! 

[청주·대전 친절한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추미영원장]

 

2019년 계리직공무원 최종합격생 [백송희님]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 계리직 필기 합격소식을 듣자마자 계리직 면접 관련 정보들을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는데 ‘친절한 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꼼꼼하게 계리직 전문 면접 코칭해주는 커리큘럼을 보고 바로 면접학원에 연락하고 찾아가 등록하였습니다.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깔끔한 내부 모습과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는 선생님을 통해 추쌤 면접학원을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커리큘럼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게 되면서 더 믿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 주변에서 면접 스터디는 꼭 해야 한다고 해서 정보들을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또한 면접을 처음 준비하고 공무원 면접은 일반 사기업과는 다르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확실하게 코칭받으면서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 계리직 면접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들이 많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짧지만 면접의 진행절차와 준비과정에 대해 상세히 알 수 있어서 마음이 놓였습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1차 코칭을 받기 전에 ‘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장단점, 입사 후 포부, 마지막 말’을 준비해서 학원을 방문해 코칭수업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방향을 잘 못 잡았던 제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작성내용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는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코칭 후 메일을 통해서 작성한 내용을 피드백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보다 더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2차코칭

2차 코칭은 인성 및 공직관 관련한 질문들을 실제 면접보는 것처럼 질문을 받고 답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질문을 받고 답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답을 못한 부분이나 답변 정리가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었을 때, 꼼꼼하게 답변을 정리해주시고 긴장을 많이 하고 있던 저에게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신 부분이 참 감사했습니다.

2차 코칭이 끝난 후, 받았던 질문에 대해서 다시 답변을 정리할 수 있게 피드백해주시면서 면접에 나올 수 있는 질문들을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3차코칭

3차 코칭에는 직렬 관련 질문들을 받았는데, 제가 준비한 것 이외에도 다양한 질문들을 얘기해주시는 덕분에 면접 예상 질문에 대해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렬 관련 법률이나 정책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면서 공무원 면접을 처음 준비하는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종모의면접

1,2,3차 코칭 이후 실전처럼 옷을 입고, 면접위원들 앞에 앉아 면접 연습을 했습니다. 많이 긴장하고 걱정했지만, 모의면접이 끝난 후 받았던 질문들에 대해 놓치지 않으시고 하나 하나 답변 정리해주시고, 태도와 말의 속도, 내용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피드백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한 예상 질문과 후속 질문들도 함께 얘기해주신 덕분에 실제 면접에서도 크게 당황하지 않고 면접관들의 말에 경청하고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 공무원 면접만의 특정한 절차와 질문, 답변들에 대해 전문적이고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었던 부분이 면접 학원을 통해서 가장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또한 가까이에서 하나 하나 놓치지 않으시고 말의 속도, 말투, 자세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기 때문에 빠르게 교정하면서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 원하던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감에 있어서 ‘친절함 추쌤 면접 스피치 학원’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원 선생님들 모두 한마음으로 도와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8. 앞으로 어떤 공무원이 될 것인가 포부

- 실제 면접에서 마지막 한 말처럼, 계리직 공무원이라는 저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간절한 마음과 초심을 잊지 않는 공무원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