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면접학원] 공무직공무원 최종 합격자 수기로 알아보는 면접준비방법! 

[청주·대전 친절한추쌤의 면접스피치학원 추미영원장]

 

2020년 공무직공무원 최종합격자 [윤은지 님]

 

1. 면접학원을 알게 된 경로

취업을 위해 제일 약한 면접 준비를 하려고 검색해보다가 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후기와 만족도가 높은 것 같아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면접학원에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낀점

직원분들께서 강의 내용 등에 대한 것들을 자세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3. 면접학원을 선택 한 이유

위와 같이 후기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1:1 강의가 있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4. 면접특강 수강 후 느낀점

저 같은 분야의 직종이 면접을 준비하기가 힘든데 많은 도움을 주시려고 한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5. 면접코칭 후 느낀점

 

1차코칭

기본적인 자기소개, 지원동기, 마지막말 등을 작성한 것을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피드백 할 때 큰 틀을 알려주시고 제 말투로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2차코칭

서류 제출할 자기소개서 작성한 것을 피드백 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정리 되지 않았던 글들이 한 번에 정리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인사방법, 태도 등을 알려주셔서 면접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면접에서 나올 질문들로 답해보며 피드백 해주셔서 어떤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하는 지를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3차코칭

지원자 몇 명이 합께 면접장에 들어갔을 때 어떻게 인사해야하고 어떻게 답해야하는 지 등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전공분야에 관한 질문의 답을 준비 할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종모의면접

면접을 보기 전에 모의면접을 해보면서 이제 것 준비한 것들 중 어떤 것이 부족하고 어떻게 고쳐야 할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때 받았던 질문들 몇 개가 면접 때 비슷하게 나와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6. 면접학원의 가장 큰 장점 or 면접학원에서 가장 도움받았던 점

면접 준비를 자세히 준비할 수 있다는 점과 시간이 별로 없거나 소수의 직종 면접을 준비 할 수 있는 1:1 강의가 제일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질문과 자기소개서를 피드백 해주셔서 면접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