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무원학원] 국가직 우정사업본부 합격자수기

[청주공무원학원][청주공무원학원 최종합격자 수기 제공]

 

김 정 근 (26세)

- 기본기를 충실히~ 단계별 시스템을 놓치지 말자!!

[포기하는 것은 도망가는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여 견뎌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의 합격한 김정근이라고 합니다.

저는 독학으로 3년이상 공부를 진행했던 상태였고 학원에서선 2회독 진행 후 문제풀이특강을 수강하였습니다. 우선 저의 공부방법이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제가 오랜 시간 혼자 공부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적어 지금도 공부하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독학으로 공부할때는 모르는 부분을 해설지만으로 이해를 하며 진도를 나가야 했고 그렇게 시험을 치르다 보니 한계를 느끼게 되어 피드백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교수님들의 강의를 실강으로 들으며 피드백을 받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다가 한국공무원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혼잔 독학할때는 비용적인 부분이 장점이라 말할 수 있겠지만 학원을을 다니고 나니 과목별로 공부요령들을 배울 수 있고 역시 인강보단 직접 실강을 듣고 교수님과의 피드백시간을 갖는게 휠씬 더 이해하는데는 큰 효과를 주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선택과목은 행정학,사회였고 학원에서 기본강의 2회독, 문제풀이, 아침모의고사를 같이 진행해 주었습니다. 기본강의를 처음 1회독 진행할때는 솔직히 많이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2회독때부터 제가 공부했던 것들이 생각나며 이해되기 시작했고 암기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학원을 오면 전 시간에 배웠던 범위에 대한 문제를 풀고 OMR로 작성하여 내면 교수님들께선 그 OMR들에 대한 문항분석표를 보며 어려워 하는 문제를 더 집중적으로 해설강의 진행해주시던 아침모의고사가 복습도 되고 좋았던 커리큘럼 중 아나라고 생각합니다. 또 저만의 수험번호로 성적 순위표가 게시가 되고 그 순위표를 통하여 나와 같은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 중에 내가 얼만큼 위치해 있는가를 알 수 있어서 저에겐 자극도 되었고 아침모의고사는 추천해드리는 부분중에 하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택과목중 행정학과목은 제가 예전에 교양과목으로 들으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행정학은 워낙 범위가 넓기 때문에 수업을 들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고 독학할 때 역시 중요부분을 알지 못한채 넓은 범위들을 전체적으로 무조건 암기만 하려다 보니 힘들었는데 이과호 교수님은 수업때 시험 유형을 알려주시며 강의해주셧고 또 문제풀이 족집게특강에서는 중요 포인트 요약해주시는 족집게 강의와 함께 기출문제풀이도 같이 진행을 해주시며 이 문제에서는 뭘 묻고자 하는지 정확한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게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점수가 오르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 사회 같은 경우는 워낙 경제파트 출제비중이 높고 또 모두가 어려워하는 부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수업을 진행해주시면서 경제파트 같은 경우는 시간이 많이 들고 어렵기 때문에 일단 경제파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공부하여 진행한 후 다음단계로 경제파트를 진행하라고 사회 과목에 대한 암기요령들을 말씀해주셨는데 교수님이 말씀해주신 계획대로 진행을 했던게 저에게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사회 공부방법중에 하나라고 하 수 있었습니다.

저도 항상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집에 가는 길이면 언제까지 해야하나라는 생각에 우울하고 힘들었지만 어머님께 보답하고자하는 의무감 하나로 버텨냈던거 같습니다.

공시의 길이 그리 녹록치 않다는 것은 이미 수없이 달려본 저 또한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몇 번이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포기하는 것은 도망가는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여 견뎌냈습니다. 물론 견디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고 있기에 하지만 한발자국 물러나더라도 합격이라는 목표를 잃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후퇴를 하고 옆길로 새더라도 목표를 잃지 않는다면 분명 도달 할 수 있을거예요

다만 충고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말라는 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다시 합격하는 날이 올테니까 합격까지의 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는 알수 없지만, 한 발자국 모자르다고 포기하긴엔 너무 아깝지 않을가요?

다들 열심히 하셔서 꼭 목표을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하세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