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채용][청주소방공무원학원] 한국소방공무원학원 합격자인터뷰

[청주소방학원][청주소방공무원학원 최종합격생 이규성]

 

2019년 충남소방공채 합격생 이규성

3년의 직장을 퇴사 하고 소방공무원시험 도전에 성공하기까지!

-소방관에 도전하게 된 어떤 계기가 있나?

직장생활 3년차 때 직장생활의 회의감과 대학교전공과목(세무학)과의 괴리감으로 진짜 내가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소방공무원을 생각하게 되었고 직장을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준비기간은?

2년 준비했습니다, 공부 1년차 18년 상반기 필기시험 통과하였지만 체력 과락했었습니다. 18년 하반기에 다시 필기통과했고 체력시험에서 윗몸일으키기 기계측정 실수로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19년 상반기 최종합격하였습니다,

-공시생활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경쟁률로 인해 한정된 합격인원이 있는 시험에 내가 합격할 수 있을것인가 공부를 하면서도 불확실성에 많이 불안했습니다.

-학원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

충남 논산에서 통학을 해야 했는데 좋은 학원이 있다고 해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한국소방공무원학원이였구요. 자취를 하기엔 자기 통제가 안될 것 같아서 학원을 가기로 마음먹었고 마지막으로 선택기준은 다른학원에 비해 가장 친절한 상담을 해주셔서 한국소방공무원학원을 선택해서 오게 되었습니다.

-취약과목과 공부방법에 대해서 말해준다면?

영어문법, 국어문법 이해력 부족으로 인해 문법쪽이 취약했습니다, 많은 공부양이어도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보니 힘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 싶어 걱정도 되고 많이 심란했습니다. 하지만 목표의식이 있다면 나머지 암기과목에서는 고득점을 맞을 수 있습니다. 점수가 안나온다고 하는 것은 핑계일 뿐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침 10시에 독서실에 나와 항상 11시 독서실 마감 때 퇴근했고 아침 일찍 못나오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일요일 하루만 휴식 후 토요일에도 학원에 나와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며 공부했습니다. 독서실에서 밥먹는 시간과 흡연시간을 제외하면 개방형 독서실이나 북카페등은 일체 사용 하지 않았습니다. 상민국어 문법강의 6회독 흐름한국사 강의 5회독 기본서 회독 12회독

이진형교수님의 열정소방 강의 7회독 기본서회독 7회독을 했습니다.

영어는 영단어 암기가 기본입니다. 단어는 매일매일 신경써서 보고 독해문제는 하루 5문제씩 꼭 풀어 보았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수업을 많이 듣고 기본서 회독하는 반복학습이 가장 중요하고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좋았던 수업시간

하나만 뽑을 수는 없고 한국사와 소방 수업시간에 항상 열정 넘치고 학생들의 입장에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꼭 합격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셨던 김병철,이진형교수님이 가장 좋았습니다.

-힘들었을 때->극복방법

*수험 초기엔 주변사람들의식 -> 확실한 목표의식을 갖고 신경쓰지 않고 공부만 해야함

*계속적인 체력시험 탈락 -> 내가 해온 공부와 운동에 후회가 없었습니다. 최선을 다한만큼 필기는 성적이 좋았고, 체력 또한 자신 있었지만 측정체력에 대한 적응이 부족하였다 생각하여 포기 하지 않고 쉬는 틈 없이 바로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체력은 미리 기초체력을 준비해놓은 것을 추천합니다.

시험공부를 할때 내가 충분한 공부시간 충분한 회독량이 있다면 시험장에서 나온 시험문제를 내가 모른다면 다른 사람도 모른다라는 생각을 갖고 시험장에서 평소같은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모든 수험생이 최종합격의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수험을 중간에 포기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수험을 포기했을 때 두 번 다시 소방공부를 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와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수험기간에 집중이 안된다 같은 핑계로 독서실에서 도망가면서 처음 목표한 공부시간을 못지키는 사람이 되지 않으려 노력한다면 합격까지의 기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어도 꼭 합격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