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2' 중국에서 화제 되는 이유는? 

중국 펑파이 뉴스

 앞뒤가 똑같은 '20200202'(2020년 2월2일)가 중국의 길일이라며 화제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혼인신고 금지 방안을 권고했다.

중국 중앙(CC)TV에 따르면 중국 민정부는 지난달 30일 긴급 공지문을 통해 "각 지역 혼인신고 관련 기관은 소독과 인원 체온 체크 작업을 엄격히 진행하고 2월2일 혼인신고 접수 계획을 취소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20200202는 앞뒤가 똑같이 대칭을 이루고 있어 '아이니 아이니(사랑해 사랑해)'란 표현으로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중국 펑파이 뉴스에 따르면 결혼을 앞둔 남녀에게 최대 길일로 받아들여져, 이날 결혼하거나 혼인신고를 하기 위한 소동이 빚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길일을 택해 혼인신고 접수 요청이 빗발치며 신종 코로나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민정부는 "전염병 확산 기간 단체로 결혼증 발급 행사를 진행해서는 안된다"며 "관련 기관들은 대중들이 결혼식 연회를 하지 못하도록 권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정부는 또 “많은 사람이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 다른 날(평일)에도 예약제를 실시할 것을 권장한다”면서 “원칙적으로 전염병 확산 기간에는 결혼 지도 서비스와 결혼증 발급 서비스를 일시중단한다”고 전했다.

베이징시의 경우 5200쌍 커플이 2020년 2월2일 혼인신고를 하겠다고 사전 접수했지만, 베이징시 민정국은 이를 모두 취소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