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음식 이야기 9

[썸맘의 반려동물 이야기] 고양이 생식 해도될까?

 Q 1. 고양이도 생식을 하나요?

고양이에게 익히지 않은 날것의 음식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식에는 야채나 과일이 첨가 되지만, 대부분 육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보통 상업용 생식은 신선한 상태나 냉동 또는 건조 동결 상태로 공급되는데요. 냉동이나 건조 상태의 음식은 공급 전에 조리나 수분을 추가해 주기도 합니다.

이들은 고양이의 생애 주기나 상태에 따른 영양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고 인증을 받아 공급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야생 고양이의 먹이 식단을 따라 고양이들에게 생식을 제공하는데요. 확연한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이러한 생식 식단으로 고양이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짝이는 모색과 깨끗한 치아, 다양한 위장질환에 대항하는 면역체계와 신체 노폐물의 감소 등을 그 예로 들고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제공되는 생식은 고압 멸균(HPP;High Pressure Pasteurization)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것은 높은 수압을 이용하여 식중독 균인 살모넬라 등의 병원체를 제거하고, 생식품의 안전과 보관 수명을 개선하여 조리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게 해 줍니다. 그러나 매년 많은 반려동물 사료들이 다양한 박테리아의 오염으로 인하여 회수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날것을 먹이는 것이 위험을 수반하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