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피지오 운동법, 그렇게 효과가 좋다고? 

고우리 인스타그램

 번지 피지오 운동이 화제다.

 

번지피지오는 번지 점프와 물리치료를 뜻하는 '피지오테라피'가 결합된 운동으로 번지 코드라는 강한 탄성의 밴드를 이용한 유산소 근력 운동이다. 고우리가 지난 여름 부터 운동하는 모습을 여러 장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보호 팬츠인 하네스에 천장에 달린 번지 줄을 연결해 줄의 탄성을 이용해 몸을 움직인다. 탄성을 버티며 균형을 바로잡기 위해 온몸의 근육을 사용하며 놀이기구를 탄 듯 움직인다. 유산소·근력 운동이 동시에 이뤄지고 제대로 운동하면 시간당 800~1000kcal까지 소모할 수 있다고 한다.

관절이 약하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도 줄의 탄성이 관절이 받는 중력을 줄여줘 부담 없이 나설 수 있다.

칼로리 소모가 많아 초심자에겐 힘든 운동일 수 있지만 꾸준히 시행하면 큰 도움이 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번지 피지오가 신개념 다이어트 끝판왕 운동법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방송에 출연한 번지 피지오 주니어 마스터 홍찬주씨는 "출산 이후 30kg이나 체중이 불어나고 몸에도 무리가 가서 운동을 시작했다"며 번지 피지오 입문 계기를 밝혔다.

또한 "번지피지오는 칼로리 소모가 높아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면서, 코어 근육을 장화해 틀어진 신체를 바로 잡아주면서 각종 관절에 좋은 재활 운동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