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 중인 무주택 세대구성원 근로자를 대상으로 ‘천안 청당 스타힐스((충남 천안 동남구 청당동)’ 아파트의 특별공급 대상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제도는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제30조에 근거한 제도로 중기 근로자의 주거 안정화를 통해 장기근속을 유도함으로써 중기에 원활한 인력공급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과거 경력을 포함해 중기에서 재직한 기간이 5년 이상인 근로자거나 현재 한 중기에서 3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면 특별공급 추천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공고일 기준 현재 중기에 재직 중이면서 무주택가구 세대구성원이어야 하고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 업종의 중기 근로자는 특별공급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중소기업청은 추천자를 선별해 오는 28일 통보할 예정이며 추천자는 시행사의 입주자모집공고문(28일 공개 예정)을 확인 후 내달 9일 한국감정원 청약홈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공급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특별공급 추천 신청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조정협력과에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온라인 접수(http://sanhakin.mss.go.kr, 이하 산학인시스템)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산학인시스템(알림마당→주택특별공급 사업공고)에서 특별공급 안내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