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네이버 영화(변산)

7일 오전 10시 35분부터 영화 채널 스크린에서는 '변산'이 방영되고 있다.

'변산'은 2018년 7월 4일 개봉된 이준익 감독의 작품으로 배우 박정민, 김고은, 장항선, 정규수, 신현빈, 고준, 김준한 등이 출연했다.

발렛 파킹,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빡센 청춘을 보내지만, 쇼미더머니 6년 개근의 열정을 불태우는 무명 래퍼 학수 a.k.a 심뻑(박정민 분)은 또 다시 예선 탈락을 맞이한 인생 최악의 순간,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잊고 싶었던 고향 변산으로 향한다.

그를 짝사랑한 선미 (김고은 분)의 꼼수에 제대로 낚여 고향에 강제로 소환된 학수는 징글징글하게 들러 붙는 옛 친구들로 인해 지우고 싶었던 흑역사는 하나, 둘 떠오르고 하루 빨리 고향을 뜨고 싶었던 학수는 예측 불허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다시 한번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이한다.

학수(박정민 오른쪽)와 선미(김고은 왼쪽 )
출처 : 네이버 영화 (변산 스틸 컷)

 

영화 속 ‘학수’와 ‘선미’를 비롯한 모든 캐릭터들은 우리의 삶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지극히 평범한 인물들이다. 미래의 안정된 삶을 위해 고향에서 생활의 터전을 마련하거나, 자신의 꿈을 위해 고향을 떠나기도 하고, 아르바이트하며 빠듯한 생활을 이어가는 등 이 시대의 평범한 청춘의 모습과 닮아있다.

‘변산’은 관람객 평점 8.33, 네티즌 평점 7.65, 누적관객수 490,519명을 기록한 123분 분량의 드라마영화다. 이 영화는 19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남자연기자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