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 정부 성토

[금강일보 김정섭 기자] 충청권 기독교계가 코로나19 소규모 집단감염 확산과 관련해 정부의 태도에 문제를 제기했다.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는 9일 성명을 통해 “(그간 코로나19 국면에서) 우리는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정부정책에 협력해 왔다.

특히 사상 처음으로 생명처럼 여기는 예배를 임시 중지하거나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적극 참여했다. 그러나 정통교회를 대상으로 정부가 일방적이고 강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정치인과 언론은 소수의 교회 문제(소규모 집단 감염)를 마치 전체 교회의 문제인 양 호도하며 ‘반사회적 예배 강행’이라는 프레임을 덧씌우고 있다. (정부는) 행정지도를 빙자해 교회활동에 지나치게 간섭하고 있다”며 “정부는 정통교회를 국정 파트너이자 국민의 일원으로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4·15 총선과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연합회는 “우리는 이번 총선에 적극 참여해 신앙의 자유와 자유민주주의라는 성경적·헌법적 권리를 결연히 행사할 것이다. 공공의 선, 민주사회 구현에 반하는 동성애·차별금지법 등과 같은 반성경적·반사회적·반윤리적·반교회적 악법을 저지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대전·세종·충남·충북 기독교총연합회는 대한민국의 중원을 영적인 청정지역, 윤리적 청정지역을 세워간다는 취지로 지난 2월 6일 출범했다.

김정섭 기자 toyp10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