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행크스 부부 "클로로퀸 치료제  복용하며 구역질에 걷기도 힘들어" 

톰 행크스 부부.(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에 확진 판정을 받고 회복한 할리우드 스타 톰 행크스가 코로나19로 투병하던 경험을 전했다.

20일(현지시간) CNN 방송에 따르면 영화 촬영으로 아내 리타 윌슨과 함께 호주에 머물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입원했던 행크스는 국방라디오쇼와의 인터뷰에서 “고작 12분 운동을 했다가 완전히 지쳐 병원 침대에 누워 잠들었다”며 입원 생활과 어떤 증세가 나타났는지 기억을 더듬어봤다.

그는 “그저 기본적인 스트레칭을 하고 바닥에서 운동을 하려고 했지만 절반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너무 이상했다”라고 털어놓으며 "아내 리타 윌슨이 나보다 더 심하게 앓았다"고 밝혔다. 이어 복용받은 치료제에 대해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 계열의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할 땐 구역질이 너무 심해서 제대로 걷기도 힘들었다"며 말했다.

이후 톰 행크스의 아내는 고열로 괴로워했고 동시에 미각과 후각을 잃어버려서 3주 동안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도 즐기지 못했다고 한다. 속이 울렁거려 병원 바닥을 기어 다녀야 했다고 전하며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알렸다. 그는 바즈 루어만 감독이 연출을 맡고 고 엘비스 프레슬리 일대기를 다룬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아내와 호주를 방문했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할리우드 배우 최초로 코로나19에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부부는 호주 대학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으며 상태가 호전돼 완치 판정을 받았다. 이후 전용기를 이용해 자택인 로스앤젤레스로 무사히 귀가해 생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