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조감도. 충남대병원 제공

[금강일보 김미진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은 당초 6월 18일로 예정됐던 개원을 7월 16일로 미룬다고 21일 밝혔다. 세종충남대병원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직원 채용 절차가 늦어져 개원을 연기하게 됐으며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지침에 따라 오는 26일 선발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개원이 늦춰지면서 수입 장비 수급, 직원 교육 시일 확보 등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환중 충남대병원장은 “개원 일정은 지역민과의 약속이기도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를 지키지 못할 정도의 불가피한 상황이 전개돼 한달 가량 늦어지게 됐다”며 “지연된 만큼 완벽한 준비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신뢰받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용길 세종충남대병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 개원은 지역에 응급의료 불안 해소와 편의 증대, 자족 기능 확충 등 많은 시너지 효과를 제공할 전망”이라며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초일류 상급종합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대병원과 세종충남대병원은 82명과 131명 등 총 213명의 신규직원 선발을 위한 필기시험을 2월 29일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모두 2422명이 응시,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두 차례 미룬 바 있다.

 

김미진 기자 kmj0044@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