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에 이어 프랑스 리그1(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황의조(보르도)도 5월 중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다.

프랑스 언론 지롱드33은 22일(한국시각) '황의조가 군복무를 위해 출국했다. 프랑스 리그1이 재개하는 6월 중순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황의조는 5월 초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황의조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24세 이상 선수)로 출전해 9골을 몰아넣으며 득점왕에 올랐다. 황의조의 활약을 앞세운 대한민국은 두 대회 연속 정상에 우뚝 섰다. 금메달을 목에 건 황의조는 병역 특례 혜택을 받았다.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된 황의조는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34개월 동안 현역 선수로 활동하면서 544시간 봉사활동을 이수하면 병역 의무를 마치게 된다.

한편 황의조의 에이전트인 이영중 이반스포츠 사장은 23일 “원래 황의조의 입소시기를 놓고 구단과 논의된 것은 이번 시즌을 마치고 입소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로 어쩔 수 없이 시기를 앞당겼다. 구단도 허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장은 “보르도 구단은 최근 소속 선수들에게 5월말 소집 공문을 보냈지만 황의조만 예외로 했다”고 전했다. 이달 초 귀국해 2주간의 자가 격리를 이미 마친 황의조는 5월 7일 충남 논산훈련소에 4주간 입소할 예정이다.

황의조가 뛰고 있는 프랑스 리그1은 코로나19로 시즌이 중단됐다. 황의조는 시즌 재개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자 구단과 협의해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로 했다. 2019-2020시즌 10경기를 남기고 중단된 프랑스 리그앙(1부리그)은 6월 중순 재개를 목표로 두고 있다.

한편, 황의조에 앞서 손흥민 역시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손흥민은 20일 제주도 모슬포에 위치한 해병 제9여단 훈련소에 입소했다. 5월8일까지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