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충남 청년당원들 촉구

[금강일보 최일 기자] 정의당 대전·충남 청년당원들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경질과 긴급재난지원금 100% 지급을 정부에 촉구했다.

정의당 청년당원모임 ‘모멘텀’ 대전·충남지부는 23일 논평을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경제 위기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자영업자와 무임금·해고의 고통에 시달리는 비정규직 노동자가 속출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들의 삶이 무너지는 시점에 홍 부총리는 ‘재정 건전성’ 운운하면서 재정 여력 비축과 형평성 문제 등을 제기해 ‘선별 지급’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전시당 당원들은 지난달 코로나19 민생실태조사를 진행해 200여 명의 영세 자영업자들을 만났다.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위기 극복도 오래 걸릴 것 같다며 지금 당장 긴급재난지원금 및 다양한 지원을 정부에 요구했다”며 “방과후 교사들을 비롯해 몇 달째 임금을 못 받고 있는 노동자들이 있고, 이미 해고를 당해 생계를 위협받는 노동자들이 있다, 작금의 현실이 이런데 기재부의 현실 인식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대전·충남 청년당원들은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해 과감한 확대 재정 정책을 시도할 것을 정부에게 요구한다. 그 과정에 걸림돌이 된다면 홍 부총리를 경질시켜서라도 국민의 아픔에 정치가 대답해야 한다”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복지 규모를 늘리고 관련 제도 정비도 필요하므로 이에 대해서도 앞으로 더 큰 목소리를 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