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운세] 2020년 경자년 띠별 운세 보기

[5월 운세] 이달의 운세 (2020년 5월 운세)

[오늘의 운세] 5월 5일 (음력 경자년 신사(4)월 병오(11)일---띠별/생년월일 운세)

 

[주간운세] 이번주 나의 주간운세는? (5월 5일~5월 9일까지)

중요한 계약이나 약속을 성사시켜야 한다면, 그 장소는 서쪽으로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떻게든 길하게 영향을 끼치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36년생 운세

항상 신중하고 사려 깊은 태도가 필요합니다. 순간적인 판단으로 결정한 일은 후회를 남길 만한 여지가 많으며 시간은 오래 걸릴지언정 하나씩 차근차근 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1948년생 운세

작은 기침 하나에도 유의하셔야 하는 한 주입니다. 작은 감기가 큰 병으로 도지기 쉬우니 조금 지나칠 정도로 몸에 신경을 쓰는 것이 알맞은 한 주입니다.

1960년생 운세

이번주는 순간의 기분으로 과욕을 부린다면 다음이 힘들게 됩니다. 당신의 능력 한도 내에서 움직인다면 적지 않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장하지 않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습만 보여줘도 충분합니다.

1972년생 운세

아무리 화가 날 지라도, 내색하지 않고 웃어 넘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자칫하면 작은 다툼 때문에 감정의 골이 깊게 패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실수를 너그러이 넘길 수 있어야 합니다.

1984년생 운세

지나친 자신감과 자신만 생각하는 태도는 도처에 당신의 적을 만들 수 있으니 유연하게 대처하는 게 좋습니다.

 

물건을 선택함에 있어 외양이나 주위의 평판에만 집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의외의 곳에서 내실이 있는 물건을 구할 수 있으니 성급한 판단을 하지말고 폭넓은 관찰을 시도해야 합니다.

1937년생 운세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규칙적으로 해왔던 운동이라 하더라도 몸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 중 어느 것이 더 큰지 판단을 하여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49년생 운세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옛 속담을 명심하는 게 좋습니다. 거의 라는 말은 대부분 거짓말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것은 한번쯤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1961년생 운세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당신의 소신과 주관에 맞는 태도를 계속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여러 가지로 귀찮게 할 수도 있고 말이 많으나 결국 자신의 생각이 옳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지요.

1973년생 운세

사면초가인 상황이니 조금이라도 헛점을 보이면, 깊은 상처를 입고 말 것입니다. 아무쪼록 조심스럽게 보내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85년생 운세

좋은 일이 있어도 내색을 하지 않는 편이 질투를 불러일으키지 않는 방법입니다. 근래에 행운이나 호재가 있었다면 기쁨을 안으로 갈무리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괜한 오해를 살 수 있으니, 다른 사람에 대한 인평은 되도록 하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가는 식으로 던진 말이 일파만파 확대되어 뜻이 곡해될 수 있으니 괜한 분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타인에 대해서는 함구해야 할 것입니다.

1938년생 운세

무엇보다도 가정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당신의 도움이나 관심을 필요로 하고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1950년생 운세

뜻하지 않은 소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 큰 액수는 아니나 불로소득임에는 확실하니 지루한 일상 속에 한 줄기 소나기처럼 청량한 변화가 아닐 수 없습니다.

1962년생 운세

진정으로 원하는걸 얻기 전에는 결코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애기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일의 진행은 매끄럽지만 자칫 주위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게 될 수도 있답니다. 배우는 사람이라면 좀 더 목표의식을 다지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74년생 운세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헛되이 한 주를 보내게 되면 뼈아픈 후회를 하게 되는 한 주가 예상됩니다. 나만이 최고다라는 생각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지혜를 발휘해야 운이 열립니다.

1986년생 운세

마침내 원하는 일을 할 기회가 왔으니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인정받도록 하십시오. 때로는 한가로움만큼 독이 되는 것도 없습니다. 쓸데없는 생각과 유혹에 넘어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막무가내식으로 밀어붙이기보단, 조금 답답할 지라도 면밀히 살펴 확실한 방법을 찾는 신중함이 필요해요. 자칫 서두르다간 현재의 문제를 더 헝클어뜨릴 수 있어요.

1939년생 운세

오랫동안 기다려 온 기회를 아깝게 놓치게 될지도 모르니 긴장하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답니다. 공부는 좀 쉬었다 하고, 연인은 목소리만 듣는 정도로 마무리 하십시오.

1951년생 운세

당신의 무심한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가시 돋친 말을 피하는 것은 물론, 사소한 말도 아끼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1963년생 운세

재태크와 관련하여,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땅한 사람에게 일임하는 것도 좋습니다. 독단적인 결정에는 득보다 실이 많이 따라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975년생 운세

고민이 많아 아무것도 손댈 수가 없으니 자칫 아무 일도 못하고 지나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생각이 아무리 많아 봐야 행동치 않으면 무소용이니 가끔은 저질러놓고 보는 무모함도 필요한 것입니다.

1987년생 운세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혀왔던 문제가 바야흐로 해결될 것입니다. 뒷심이 부족하여 다된 일을 망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조금만 더 버티면 지금의 곤경과는 안녕입니다.

 

포기의 유혹을 자주 받게 되는 한 주입니다. 일을 진행함에 있어 지금 이상으로 노력과 고민을 필요로 하지만, 막상 포기하는데 따르는 손해가 크지 않으니 심각하게 대안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1940년생 운세

마음이 혼란한 한 주이니 판단하는데 애로사항을 겪게 될 것 입니다. 성공의 목전이나,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니란 점을 기억하십시오. 마지막에 소홀하면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정상 바로 앞에서 쉬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1952년생 운세

가화만사성이라 했으니, 가정이 화목하면 바깥일도 제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우선 가정의 일을 똑바로 하는데 힘써야 하는 한 주입니다.

1964년생 운세

상대방에 대한 성급한 판단은 후회할 수 있으니 판단을 미루던지, 주위 어른과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좋은 취지라도 상대방에 대한 너무 많은 관심은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1976년생 운세

심적으로 괴로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을 대하는 타인의 태도가 불순하다든지, 외로움을 느낀다든지의 일이 있을 수 있으며 우울한 기분에 빠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1988년생 운세

준비 없이 하는 일은 곧 실패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자신이 이전에 접해보지 못한 분야의 일이라면 여러 사람들의 충고와 조언을 들어가면서 진행해 가시기 바랍니다.

 

1941년생 운세

도움을 청하는데 있어, 백 가지 보상과 약속보다 진솔한 태도와 인정이 훨씬 상대에게 신뢰를 줍니다. 진정으로 어려움을 호소한다면 마땅한 도움이 있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53년생 운세

그동안 서운함 감정이 있으면 놓치지 말고 푸는 게 좋습니다. 당신의 인덕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동수가 있으니 신경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턱대고 자리를 옮기지 마십시오. 당신이 자리에 서고 싶다면 남을 먼저 세우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65년생 운세

다른 사람의 화풀이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자신의 일이 아니면 멀리 떨어져서 지켜보는 게 좋습니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가 불편하고 답답할 때 지혜를 부르십시오.

1977년생 운세

슬픔과 기쁨이 함께 할 한 주입니다. 새옹지마라는 말과 같이 슬픔이 기쁨의 계기가 될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요. 한 번의 위기만 넘어간다면 그 이후에는 무난할 것으로 보이는군요.

1989년생 운세

모든 문제의 해결은 대화가 최상의 방법임을 깨닫는 한 주입니다. 어디선가 전해들은 정보가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다시금 확인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체육계통 관련자는 신체적 부상이 예상되니 충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되도록이면 먼 길을 떠나지 않도록 하십시오. 새로운 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1942년생 운세

예상밖의 일로 그동안 모은 재물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기회는 스스로 걸어오니 억지로 구하려 하지 마십시오. 또한 머지 않아 겹경사가 일어나니 기분이 좋겠습니다.

1954년생 운세

이동 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다른 날에 비해서 집중력이 강해지고, 컨디션도 매우 좋은 한 주입니다. 동이 트니 발걸음이 바빠집니다. 좋은 기운이 계속해서 들어오니 다 취하기도 벅차겠습니다.

1966년생 운세

쓸데없는 일은 빨리 잊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음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오랜만에 옛날 동네 친구들과 만남을 가져보세요. 반드시 훗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78년생 운세

당신에게 부탁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당신의 힘이 닿지 않는 부분이라면 냉정히 잘라 거절하는 것이 뒷얘기를 만들지 않는 깨끗한 결정일 것입니다.

1990년생 운세

시대에 뒤떨어지지 생활방식을 접어야 합니다. 새로운 트랜드를 한번 배워보는 게 현실적으로 필요한 한 주입니다. 계획에 없는 무리한 자리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나쁜 습관일 수 있습니다.

 

너무 성급한 결말을 원하면 될 일도 안 되는 법입니다. 경쟁에서 알아서 물러나야 길한 법입니다. 모든 상황에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굳이 앞장서서 나설 필요는 없습니다.

1943년생 운세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호기가 아닙니다. 우선 당신에게 잔재해있는 수많은 일들을 먼저 해결한 다음 새 일에 뛰어드시기 바랍니다. 언제고 당신의 발목을 붙잡을 수 있으니까요.

1955년생 운세

여가를 통해 대인관계를 넓힐 수 있으나, 새로이 사귄 사람과의 다툼의 소지 또한 늘어나는 한 주입니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봐야 합니다. 나서서 해결하려 들지 마십시오.

1967년생 운세

슬슬 자신의 주변을 정리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할 것이고 주위 사람들이 복잡한 일의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979년생 운세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자신의 역량과 능력은 다한 것이라는 생각은 기회의 상실이 될 뿐입니다. 아직 더 올라갈 곳이 있다는 점을 가슴 속에 새겨두고 행동하시면 좋겠습니다.

1991년생 운세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오히려 고전하게 됩니다. 이럴때일수록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행동보다는 적극적으로 찾아나서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오얏나무가 때를 만나 활짝 피었으니 일마다 순조롭습니다.

 

가까운 친구라는 것이 소홀하게 대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정을 봐주겠지, 라는 마음으로 사소한 약속들을 변경하고 어기다가는 당신에 대한 신뢰를 거두어 가게 될 것입니다.

1944년생 운세

두터운 인맥을 쌓는 것도 엄연히 당신에게 투자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당신의 사람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한 주입니다.

1956년생 운세

애꿎게 타인의 싸움 가운데 끼어 곤란한 입장에 처해있었다면, 금주 안으로 그 처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극적으로 서로 화해하게 되니 당신의 줄타기도 이제 끝이 보이게 됩니다.

1968년생 운세

위기를 기회로 삼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나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고 움직이는 게 확실히 유리합니다. 막혔던 벽도 뚤린답니다.

1980년생 운세

사람들 사이에 입장이 갈리니 당신의 입장이 곤란해지게 됩니다. 한편에 서거나 중재할 자신이 없다면 그냥 한 발짝 물러서 사건이 진정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하십시오. 섣부른 개입은 당신에게 화만 끼칠 뿐입니다.

1992년생 운세

너무 많은 욕심은 해가 될 뿐입니다. 그저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과 환경을 즐기면서 여유 있는 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십시오. 만족이라는 단어의 중요성이 크게 평가되는 한 주입니다.

 

해결되지 않는 난제에 봉착해있다면, 자꾸 고집을 피우며 혼자 하려 하기보다는 도움을 구하거나, 그도 안되면 깨끗이 포기하는 게 나은 한 주입니다.

1945년생 운세

생각하기에 따라서, 노력하기에 따라서 보람찬 한 주를 보낼 수도,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태도와 의지라는 것을 잊지 마셔야 하겠지요.

1957년생 운세

이번주는 노력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 지는 주입니다. 모처럼 흐릿한 기억들을 되새기며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거를 잊지 마십시오. 스포츠를 통한 대인관계를 새롭게 시작할 필요도 있습니다.

1969년생 운세

부모님이나 윗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야 하겠습니다. 우선은 자신이 세상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경험에서 나오는 판단과 충고는 당신에게 항상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1981년생 운세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을 통감하게 되는 한 주입니다. 당신의 진심이 잘 전달된다면 어렵지 않게 상대의 양보나 양해를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93년생 운세

뜻하지 않게 재운이 생기는 한 주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게 유리합니다. 특히 독특한 직업이나 기술자는 큰 운이 발휘 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고 움직여야 합니다. 어느 항구로 갈지 정하지도 못하고 노를 젓는다면 바람도 도와주지 않습니다. 확실하게 계획하지 않은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은 한 주입니다.

1946년생 운세

구설수에 휘말렸다면 믿을만한 사람에게 조언이나 중재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해결해보려는 시도는 무모함 일뿐 떳떳함의 표지가 될 수 없습니다.

1958년생 운세

한 순간의 말실수로, 가까운 친구를 잃을 수도 있는 한 주입니다. 아무리 허물없는 사이라도 작은 오해만으로도 틀어질 수 있으니 가능한 한 자신을 다스리고 말을 아껴야 할 것입니다.

1970년생 운세

집안에 일이 끊이지 않으나 해결될 조짐은 보이지 않는 한 주입니다. 인내심 있게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1982년생 운세

쓸데없는 고집을 피우다가 빨리 끝낼 수 있는 일은 많은 수고를 들이고 나서야 끝마치게 됩니다. 스스로 해냈다는 의의는 있으나 실익의 측면에서 참으로 시간낭비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994년생 운세

다행히 급한 불은 껐으나, 뒤처리해야 할 일이 많으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남은 일을 세지 말고 하나하나 천천히 해결해나가는 것이 마음이 조급해지지 않는 방법일 것입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가족들과의 외식으로 기분전환부터 시작하고 보내면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1947년생 운세

당신을 좀 더 건강하게 해주는 것은, 조금 더 비싼 레저나 운동기구가 아니라 당신의 노력과 끈기입니다. 번듯한 외양보다는 실익을 따질 줄 알아야 당신의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1959년생 운세

다른 사람의 험담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석에서 부주의하게 꺼낸 말이 상대의 귀에 들어갈 수도 있으니 그 수습이 참으로 힘들 것입니다.

1971년생 운세

가족에게 좀 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일을 해 나가는 것만 해도 많은 스트레스를 가져다 주는 생활 속에서 자신의 감정조절이 쉽지 않겠지만 가족을 위해서라는 명분 앞에서는 희생이 가능할 것입니다.

1983년생 운세

받아야 할 채무가 있다면 조금 냉정해 보일지라도 독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아마도 당신에 대한 채무를 잊고 있거나, 늦어도 될 것이라며 지레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1995년생 운세

당신이 친구와 동료들에게 쏟는 관심만큼, 당신의 부모님께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바깥으로만 도는 당신을 두고, 그들은 상당한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고 있을 것에 틀림 없습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