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디피씨 등 강세, 아이유·BTS 컴백 소식에 영향 받았나

아이유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관련주(BTS)'로 꼽히는 초록뱀·디피씨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초록뱀은 6일 9시45분 전일대비 +9.74%(170원) 상승한 1915원에 거래되고 있다. 디피씨는 +3.48% 상승했다. 엘비세미콘은 +2.89% 상승했다.

이는 아이유가 오늘 오후 6시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공동 작업해 화제를 모은 신곡 '에잇'을 발매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유는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내일 이 시간에는 듣고 있겠군. 5.6 6pm #에잇 #eight"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들을 게재하기도 했다.

초록뱀은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가진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알려지며 관련 종목으로 분류됐으며 디피씨는 자회사를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보유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 종목으로 분류됐다. 디피씨는 지난달 28일 방탄소년단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과 중국의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며 주목을 받았다.

엘비세미콘은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빌보드가 5일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2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솔: 7'은 빌보드200 순위에서 36위에 올라 10주째 상위권을 지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