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와 무관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KBO 사무국이 8일 심판위원 전원 퓨처스(2군)리그 강등이라는 초강수를 뒀다.

이용규(한화 이글스)가 7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 와이번스와 경기를 마친 후 방송 인터뷰에서 심판들에게 일관성 있는 스트라이크·볼 판정을 당부한 뒤 논란이 확산하자 KBO는 해당 경기 심판위원 5명을 9일부터 퓨처스리그로 보내기로 했다.

KBO는 해당 심판위원들의 시즌 준비가 부족했다고 판단해 퓨처스리그에서 재교육을 진행할 참이라며 앞으로도 심판 판정 모니터링을 강화해 판정과 관련해 리그의 신뢰를 훼손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심판 스트라이크·볼 판정에 관한 선수의 공개 의견 개진을 두고선 리그 구성원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자제와 재발 방지를 당부할 참이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7일 이용규는 SK 와이번스와 경기를 마친 후 인터뷰에서 "(개막 후) 3경기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선수가 볼 판정의 일관성에 불만이 굉장히 많다"며 "부탁 아닌 부탁을 드리고 싶다. 신중하게 잘 봐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이용규는 이어 "호텔에 밤 12시에 들어가서 잠 못 자고 새벽 3시까지 스윙하고, 안타 하나를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는 선수들이 있다"며 "선수들이 (스트라이크·볼 판정 기준을) 많이 헷갈려 한다. 선수 입장도 조금만 생각해서 신중하게 봐줬으면 한다"고 했다.

이에 KBO는 다만 선수가 심판 판정에 공개적으로 의견을 개진한 것을 두고는, "리그 구성원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자제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