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연합뉴스

중국 정부가 가짜 분유로 골치를 썩고 있다. 일부 유아들이 가짜 분유를 먹고 두개골이 커지는 부작용을 겪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3일 중국 신경보에 따르면 중국 후난성 천저우시 융싱현 시장감독국은 유아들이 문제의 분유를 먹고 두개골이 기형적으로 커지는 사건이 발생하자 즉각 조사에 착수했다. 아울러 피해를 본 유아 5명에게는 전면 건강 검진을 하기로 했다.

시장감독국은 이번 가짜 분유 사건에 의사나 병원이 관여한 정황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가짜 분유를 먹은 아이들은 두개골이 돌출돼 머리가 커지거나 습진, 체중감소 등의 부작용을 겪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 것은 아이들이 먹은 분유에 진짜 분유 성분이 없어 영양 부족으로 구루병에 걸렸기 때문이다. 구루병은 비타민D 결핍으로 일어나는 뼈의 병으로 뼈의 변형이나 성장 장애를 동반한다. 조사팀은 아이들이 먹은 것은 분유가 아닌 일종의 고체 음료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일부 유아는 키와 지능, 행동 능력이 일반 유아보다 현저히 떨어지고 심각한 경우 장기 손상 증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같은 가짜 분유 소식이 알려지면서 웨이보를 중심으로 부모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융싱현은 조사팀을 꾸리고 유아들의 건강 검진과 더불어 아동 식품 안전에 대한 전면 조사에 착수했다. 또 융싱현은 가짜 분유로 피해를 받은 유아의 치료 비용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

중국에서는 지난 2008년 유아들이 멜라닌이 들어간 가짜 분유를 먹고 목숨을 잃거나 부작용을 앓았다. 중국에서는 여전히 많은 부모들이 자국산 분유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어 홍콩, 대만, 한국 등에서 분유를 대량 구매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