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화 간호사(두 번째줄 왼쪽 두 번째)를 비롯한 간호사 28명이 최원준 의료원장(앞줄 왼쪽 두 번째)에게 감사패를 전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양대병원 제공

[금강일보 김미진 기자] 건양대병원은 개원 20주년 및 49회 국제간호사의 날을 맞아 장기근속 간호사에 대한 포상수여식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상수여식에서는 입사 20년을 맞은 김현화 간호사 등 28명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패와 기념선물을 전달했으며 간호사 뿐만 아니라 교원, 행정 등 직종별 장기근속자 및 모범직원 등 모두 156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누구보다 가까이 환자 곁을 지키며 열정과 헌신으로 20년간 근무해주신 간호사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더 자랑스러운 병원을 만들도록 힘차게 나아가자”고 독려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그동안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과 간호사 존중 문화확산을 위해 각종 노력을 기울여왔다. 간호사 존중 캠페인 포스터를 전 병동에 걸쳐 부착하고 임신 중인 간호사를 더욱 배려하자는 취지에서 ‘예비맘’ 배지를 제작·배부하기도 했다.

또 임금인상, 장기근속 수당 및 교대 근무자 수당 신설, 육아휴직 급여 인상 등 근로환경 개선과 복리후생 확대에도 힘쓴 결과 10년 이상 장기근속 간호사가 114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미진 기자 kmj0044@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