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관련주 상승세 주목하는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 언급'

한온시스템

20일 그린뉴딜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그린뉴딜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는 말로, 현재 화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정책을 말한다.

그린뉴딜 관련주는 문재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에 '그린 뉴딜'을 포함하기로 가닥을 잡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관계부처로부터 그린 뉴딜 사업과 관련한 합동 서면 보고를 받고 검토한 끝에 이같이 결정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20일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그린 뉴딜은 우리가 가야 할 길임이 분명하다"며 "국제사회, 시민사회의 요구를 감안해도 인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0일 취임 3주년 특별연설에서 한국판 뉴딜의 구체적인 사업으로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국가기반시설 스마트화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주식 시장에선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세종공업, OEM 납품을 주로하는 한온시스템,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생활용품 원료를 생산중인 에코바이오 등이 거론되고 있으며 수처리 관련주로 뉴보텍, 시노펙스, 한국주철관, 웰크론한텍, 자연과환경, 코웨이, 도화엔지니어링 등이 주목을 받고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