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큐브(+19.84%) 주가 급등... 공인인증서 폐지 이슈에 ‘생체수기서명’ 기술 부각

시큐브

시큐브의 주가가 급등중이다. 시큐브는 26일 오전 11:04분 기준 전일대비 +19.30%(360원) 상승한 22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큐브는 공인인증서 제도가 21년 만에 폐지되면서 생체수기서명인증 서비스에 관한 관심이 커지며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시큐브는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을 독자 개발했으며 올해 미국에서 두 건의 특허를 획득했다. 차기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행위 기반 수기서명인증 솔루션인 ‘시큐사인(SecuSign)’에 적용한 기술이다. 시큐사인은 사용자가 손으로 서명하는 행위의 특징을 분석해 본인을 인증하는 생체수기서명인식 기술로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하면서 시큐브는 해외 시장에서도 생체수기서명 기술의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시큐브는시큐사인을 적용한 O2O 모바일 결제 플랫폼 ‘시큐브 엘페이(SECUVE LPay)’도 개발했다. 본인인증(신원 확인), 전자문서(전자계약), 온라인뱅킹, 간편결제, 핀테크 등 시큐사인을 적용할 수 있는 응용 분야가 다양하다.

투자자들은 “2연상인가”, “공인인증서폐지 수혜 10배지”, “오늘 장마감때 땀좀 나겠다”, “어쩌면 좋을까요”, “특허취득”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