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운세] 2020년 경자년 띠별 운세 보기

[5월 운세] 이달의 운세 (2020년 5월 운세)

[데이트 운세] 이번주 데이트 운세 (5월 29일- 6월 4일까지)

[오늘의 운세] 5월 30일 (음력 경자년 신사(윤4)월 임신(7)일---띠별/생년월일 운세)​​​​​​​

주간 운세

[주간운세] 이번주 나의 주간운세는? (5월 24일~5월 30일까지)

이번 고비만 넘긴다면 순탄한 미래를 생각해 봄직한데, 도움을 구할 손길이 마땅치 않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일은 틀어져가고 사람은 나타나지 않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1936년생 운세
가족, 친척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먼저 관심을 갖고 다가오는 것도 좋겠지만 당신이 먼저 다가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가족간의 결속은 중요하답니다.
1948년생 운세
어두운 밤길에 우연히 등불을 발견하게 되니 낯선 이로부터 인생의 귀한 충고를 듣게 될 수 있습니다.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 보내면 손해입니다. 이동을 생각하고 있으면 미루지 말고 이번 주에 행동에 옮기는 게 이롭습니다.
1960년생 운세
작은 문제들보단 크고 굵직굵직한 문제를 먼저 해결하도록 하세요. 큰 걱정을 덜고 나면 한결 마음도 안정될 것입니다.
1972년생 운세
일이 여의치 않다면 깨끗하게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편입니다. 엉켜있는 일 하나 때문에 모든 것을 망치느니, 차라리 해결할 수 있는 다른 일을 살리는 것이 경제적인 선택입니다.
1984년생 운세
현재의 이성 이외에 다른 이성을 탐하지 마세요. 현재가 편안해야 당신의 모든 일이 잘 풀립니다.

 

모처럼 휴식이 찾아왔다면 단순히 쉬면서 시간을 보낼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투자하도록 하십시오. 틈틈이 당신을 더 능력있게 가꾸어놓지 못하면 미래에 닥쳐올 더 큰 일들에 잘 대처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1937년생 운세
사업의 확장이나 여유 자금의 투자는 좀 더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감을 갖고 임하는 것은 좋지만, 운이 따르지 않는다면 성공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쉽게 결정해서는 안되겠습니다.
1949년생 운세
당분간은 힘든 상태가 지속될 것입니다. 아무리 지쳐도 쉴 틈이 없으니 여러모로 당신에게 불리하고 힘든 한 주입니다. 취미활동하기에는 좋습니다.
1961년생 운세
부모님을 잘 돌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돌아가신 후에 아무리 후회해 봐야 소용이 없을 것이며 살아 계실 때 자신의 마음과 정성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1973년생 운세
화낼 일이 있어도 당장 화내지 말고 이성적으로 신중한 판단을 한 후에 표현하는 게 좋습니다. 편한 상대일수록 예의를 지켜주십시오. 한번 어긋나면 회복하기는 너무도 힘들답니다.
1985년생 운세
열에 아홉은 감성이 이성을 지배한답니다. 이번주에 당신의 감성을 감추지 마십시오. 예술이나 문학에 관계된 일을 하는 사람은 원하는걸 성취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막상 당신이 어려움에 처하니, 스스로 어려울 때는 쉽게도 손을 벌리던 이들이 모두 저 멀리 비켜나 있습니다. 인간적인 배신감을 느끼게 되니 이중으로 마음고생을 하게 됩니다.

1938년생 운세
돈은 모으기는 어려워도 쓰기는 쉬운 법이니 수중에 있을 때 절약하는 게 필요합니다. 나중에 긴요하게 사용할 곳이 생깁니다.
1950년생 운세
생기와 활력이 부족한 한 주입니다. 좀 더 자신감을 갖고 매사에 임하는 것이 좋을 테고 난관이 기다리고 있더라도 헤쳐나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스스로 강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1962년생 운세
확장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시기와 운이 당신을 따라주니 실은 적고 득은 큽니다. 실패할 운이 그리 크지 않으니 용기를 내어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974년생 운세
가까운 지인으로부터 도움을 요청 받게 되는 한 주입니다. 어려울 때 당신을 도와주었던 사람이라면, 지금 당신의 사정이 여의치 않더라도 힘껏 도와주는 것이 의리를 지키는 행동일 것입니다.
1986년생 운세
주위 사람들의 모습이나 자신의 태도나 변덕이 심할 것으로 보이는 한 주입니다. 기분이 좋지 않은 가운데에서는 쉽게 타인에게 화를 내는 모습도 보일 수 있으므로 스스로가 조심하셔야 하겠지요.

 

정적인 유대감을 찾을 수 있는 편한 상대를 찾아 고민을 해결하도록 하세요. 인생의 고민을 겪어본 사람이 좋겠습니다.

1939년생 운세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다 여태까지의 노력에 의한 결과라고 해야 하겠지요. 그렇다고 해서 과소비를 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면 다시 어려워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951년생 운세
누군가에게 손을 벌리는 부끄러움을 걱정해서는 큰 일을 이룰 수 없습니다. 작은 체면을 따지다가 큰 일을 놓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손을 내미는 것이 좋겠습니다.
1963년생 운세
과욕은 금물입니다. 지금 당신에게 주어진 상황조차 소화해내기 힘든 상황이니 큰 욕심은 분명 화를 부르게 될 것입니다.
1975년생 운세
겸손한 자세와 행동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비록 손해 보는 일이 있어도 겸손의 미덕을 지키는 게 유리합니다.
1987년생 운세
약속을 정하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켜야 뒷말이 없는 한 주입니다. 태만은 살아있는 무덤 입니다. 무덤 옆에서 놀지 마시길 바랍니다.

간만에 틈이 생겼다면 가족 모두와 함께 외식이라도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세요. 그간 바빠서 서로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와 도움을 구하고 또한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1940년생 운세
산 넘어 산이니 잘 견디어 냈다고 생각한 순간 새로운 위기가 닥쳐옵니다. 당분간은 계속 이런 상태가 지속될 테니 자칫 힘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유의하십시오. 곧 화가 복이 된답니다.
1952년생 운세
겪어 보지 않고도 알 수 있다고 장담하지 마십시오. 사람은 사귀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애정의 환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손재가 따르니 소지품 간수를 잘해야 합니다.
1964년생 운세
친구의 뒤를 따르거나 이끌지 마세요. 당신의 옆에서 걷도록 하세요. 그게 우정이랍니다. 멀리 떨어진 친구가 갑자기 보고 싶어지는 시기입니다.
1976년생 운세
윗사람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하는 한 주입니다. 계속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따라가기만 하다가는 평생 이인자의 신세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분명히 내는 의연한 자세가 요구되는 한 주입니다.
1988년생 운세
아르바이트나 일거리가 들어오나 그에 대한 대가를 받기는 힘든 한 주입니다. 자책할 필요는 없으니 기운내시길 바랍니다.

 

사소한 잘못에 분노하거나 섭섭해하지 마십시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아야 하거늘, 작은 바람에 몸을 떨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마음을 힘들게 하는 일이 있을지라도 꿋꿋하고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세요.

1941년생 운세
부자의 공통점은 얼마나 많이 버느냐에 있는 게 아니라 지출을 어떻게 통제하느냐에 달려 있답니다. 금전적으로 힘든 한 주가 예상되니 미리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1953년생 운세
평소라면 거뜬히 이겨낼 수 있는 감기에, 시시콜콜하게 붙잡혀 곤욕을 치르게 됩니다. 당신의 몸이 그만큼 허약해진 까닭이니 안으로 밖으로 건강에 두루 신경을 쓰셔야 할 것입니다.
1965년생 운세
저녁 식사 자리에서 몸가짐을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병균은 밖에서 입으로 들어오지만 재앙은 입에서부터 밖으로 나옵니다. 책잡힐 일은 안 하는 게 유리한 한 주입니다.
1977년생 운세
솔직함과 성실함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솔직함이란 스스로 남들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이고, 성실함이란 그 진실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한 주이기도 합니다.
1989년생 운세
이성과의 만남을 진전시키려고 한다면 좀 더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시간적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래요. 상대방의 내면적인 면에 더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서로가 진실된 사랑을 나누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지금 포기하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종착지가 그리 멀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힘을 짜내도록 하세요. 조금 더 인내하지 못한 것을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1942년생 운세
가정문제 해결이 우선인 한 주입니다. 집안이 편안해야 당신의 모든 일도 잘 풀리는 법입니다. 피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1954년생 운세
새로운 사람과 무언가를 준비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상대방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이 먼저 상대방에게 마음을 열고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966년생 운세
친구의 사소한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게 좋습니다. 하고 있는 일에 빈틈이 생길 수 있으니 사소한 일에도 신경쓰는 게 유리합니다.
1978년생 운세
산 넘어 산이니, 그냥 당면한 문제만 생각하는 것이 차라리 편한 한 주입니다. 당분간 당신에게 힘든 시간이 계속될 것입니다. 인생 새옹지마이니 큰 걱정은 마세요.
1990년생 운세
너무 먼 미래의 걱정을 미리 끌어당겨 하는 것은 성숙 하다기보다는,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어른의 걱정이 아니라, 청년의 패기일 것입니다.

 

신은 당신에게 두 개의 귀와 하나의 혀를 주셨습니다. 당신은 말하는 것의 두 배만큼 들을 의무가 있습니다. 윗사람의 험담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동료 중에 배신자가 있습니다.

1943년생 운세
마음이 지치게 되면 아무 일도 할 수 없으니 잠시 휴식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다 잘 될 것 이라는 여유로운 마음가짐이 조급함보다 훨씬 당신에게 득입니다.
1955년생 운세
파트너를 진심으로 칭찬해 주십시오. 상대방은 진심인지 아닌지 금방 눈치챈답니다. 파트너와의 불화를 먼저 나서서 풀어야 합니다. 그 공덕은 결국 돌아올 것입니다.
1967년생 운세
아첨은 면전에 하는 것과 뒤에서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답니다. 칭찬과는 다르답니다. 아첨을 조심해야 이번주에는 그나마 당신이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될 겁니다.
1979년생 운세
당신의 연인과 사이가 벌어질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당사자들끼리 해결하기보다는 가까운 친구에게 중재를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991년생 운세
규칙적인 운동이나 주말에 등산 등을 떠나보려는 생각을 갖고있기는 하나 시간이 지나면 흐지부지하게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계획을 세울 때 실천 가능한 수준으로 만드는 것이 좋겠지요.

 

뜻하지 않은 약속이 많이 잡히게 되니, 실속은 없고 이것저것 격식을 차리느라 지출은 많은 한 주입니다. 거절할 수 없는 자리에서 거절할 수 없는 부탁을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낭패입니다.

1944년생 운세
취업에 있어, 조금 더 시간과 여유를 갖고 여러 대안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상황이 급하다 하나, 당신의 가치를 깎아 내려가면서까지 무리한 취업을 할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1956년생 운세
당신의 가족이, 이제는 당신 뜻대로만은 움직여주지 않네요. 화를 내고 싶기도 하겠지만 그럴 시기는 아닙니다. 본인을 컨트롤하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1968년생 운세
좋아하는 이성친구가 있으면 사랑고백을 과감하게 하는 게 필요합니다. 거절이 두려워서 사랑을 표현하지 않는 것은 죽음이 두려워 숨을 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1980년생 운세
당신에게 친절한 사람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무언가 당신에게 원하는 바가 있는 것이니 무턱대고 사람을 믿고 친절을 받아들이다가는 큰 곤경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1992년생 운세
재정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되나, 형제자매를 제외하고는 도움을 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급한 사정을 이용하려 하는 사람들에게 울며 겨자 먹기로 손을 벌리게 되는 까닭입니다.

 

일에 있어 난관에 봉착했다면, 잠시 손을 떼고 문제의 근원을 살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뚫고 지나가려 하다가는 일을 복잡하게 만들며, 자칫 모든 것이 무너져 내릴 위험이 있습니다.

1945년생 운세
진로를 확실히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직 뜻을 잡지 못하고 방황 만을 하고 있는데 자신이 가야 할 길을 정하고 그것에만 전념할 수 있는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1957년생 운세
타인의 잘못을 오히려 뒤집어 쓸 수 있는 한 주이니, 아무리 잘해도 끝이 좋지 않습니다. 관망하는 게 좋겠습니다.
1969년생 운세
일터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기회는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닙니다. 약간의 두려움이 있으나 이것을 겁내지 않는 당신이야말로 진정 용기 있는 사람입니다.
1981년생 운세
주변에서 자꾸만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해오나, 정작 도움을 주고 싶어도 사정이 여의치 않으니 답답한 노릇입니다. 당신이 해명해도 변명으로만 받아들이니 여러모로 마음이 편치 않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1993년생 운세
뜻하지 않은 자리에서 반가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동창회는 물론 웬만한 사석도 빠짐없이 참가해보도록 하세요. 잊혀질 뻔한 인연을 다시 살릴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더 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잘해야 된다고 자신에게 다그치지 마십시오. 실천 자체가 중요한 것이랍니다.

1946년생 운세
자신의 잘못을 겸허하게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만 실패의 책임을 타인에게 넘기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1958년생 운세
당신 동료의 부주의로, 지금까지의 일이 모두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릴 것입니다. 책망은 안 하느니만 못하니, 다시 처음부터 쌓아 올리는 수밖에 별 다른 도리가 없습니다.
1970년생 운세
성공의 씨앗을 갖고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도 눈이 부시답니다. 당신의 일상생활 중에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일이 터지니, 뜻하지 않은 이득이 있는 한 주입니다.
1982년생 운세
주변에서 부탁 받은 일 때문에, 안 그래도 바쁜 당신을 더욱 정신 없이 만드는 한 주입니다. 그리 급하지 않은 일이라면 상대방 스스로 해결하도록 놓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994년생 운세
금전과 관련한 도움은 가족보다는 친구에게 더 기대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선뜻 당신을 믿고 도와주는 친구에게 고맙고 또 미안해지겠네요.

 

주초는 어렵지만 회복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욕심을 약간만 버리면 바라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47년생 운세
이사나 여행에 좋은 길운이나 움직이지 않으면 오히려 흉운 입니다. 이번주는 두 말이 필요 없습니다. 행동하세요. 망설여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1959년생 운세
당신이 다그쳐도 일은 빨리 진행되지 않습니다. 사람을 너무 다그치지 않는 관용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바로잡아줄 수 있는 잘못이라면 힘껏 도와주도록 하세요.
1971년생 운세
눈 앞에 닥친 위기는 모면할 수 있으나, 뒤에 더 큰 파도가 몰려오고 있으니 기뻐하기에는 이른 한 주입니다. 지금 이상으로 뛰고 대처하지 않으면 이번에야말로 당신을 무너뜨리고 말 것입니다.
1983년생 운세
한 순간 화를 이기지 못하고 저지른 실수가 두고두고 당신의 발목을 잡게 됩니다. 잠깐을 참으면 오래 편할 수 있으니 화를 다스리는 법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는 한 주입니다.
1995년생 운세
리더가 되고 싶으신가요? 상대방을 칭찬하십시오.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입니다. 세상은 혼자서 모든걸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지 않습니다. 서로 의지하고 돕는 한 주를 설계하세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