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까지… 우수작 6편 발굴 시상

[금강일보 최신웅 기자] 충남복지재단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7월 19일까지 ‘충남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어르신 우울 및 자살예방 ▲산모 신체건강관리 및 양육스트레스 완화·산후우울예방 ▲청년 취업 코칭 및 마음건강 증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충남형 돌봄서비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춘 돌봄서비스 총 5개 분야로 복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위원 심사를 통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표창과 함께 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을 수여하고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일환 재단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이디어 공모신청은 이메일(chungnamcs@cnss.or.kr)로 제출 가능하며, 지정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와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충남복지재단(☏041-330-2425, 2456)으로 하면 된다.

내포=최신웅 기자 cs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