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문화 확대 위해 기업 참여 독려…셀러비, 좋은 일은 함께해야 시너지 효과..

(주)셀러비코리아와 아나테이너 코리아는 지난 5월 28일 서울 강남구 셀러비코리아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협약 체결로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 수상자들이 셀러비와 함께 기부활동을 함께하며,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긍정적인 영향을 펼칠것을 협약하였다.

아나테이너는 ‘아나운서’+’엔터테이너’의 합성어로 연예인처럼 재능과 인기가 많은 아나운서를 칭한다. ㈜프로젝트온에어에서 매년 실시하는‘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필요한 방송/온라인 미디어/모바일 플랫폼에서 활동할 다양한 개성과 재능을 겸비한 방송진행자를 발굴하는 대회이다. 체계적이고 시스템적인 오디션 방식의 선발대회로, 엔터테인먼트 재능과 방송인의 감성을 겸비한 지원자에게는 대중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부각시키는 기회를 만들고 방송관련 전문가들에게는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방송인재의 활동영역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된 다양한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성숙한 사회구성원이 되도록 하는 지향점을 가지려 한다며, 2019년 2월 1일 대회를 시작으로 2021년부터는 지역대회를 통해 한국본선 대회를 개최하고, 향후 아시아 국가별 대회를 통해‘아나테이너 아시아 선발대회’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나테이너 코리아 선발대회’ 수상자들이 셀러비와 함께 기부활동을 함께하며,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최근 셀러비코리아는 코로나19 결식아동 응원을 위한 이벤트를 주최해 참여자 전원에게 인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에비츄’ 이모티콘을 100% 증정하고 있어 화제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셀러비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가입 후 응원하기 버튼만 누르면 이모티콘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자 수 만큼 셀러비코리아에서 코로나19 결식아동에게 기부가 되는 신개념 기부이벤트로 새로운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영상 기부 플랫폼 ‘셀러비’는 팬(유저)이 직접 셀럽에게 사연과 영상 메시지를 신청하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수익을 얻은 셀럽이 수익의 일부를 직접 기부 하는 앱이다. 셀럽과 팬이 함께 하는 기부 문화 조성에 이어 셀러비코리아는 기업체의 기부 문화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셀러비는 다원문화복지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과 기부 협약을 맺고 배우 겸 모델 배정남을 비롯해 배우 서지석, 이현우, 조재윤, 코미디언 박성광, 박준형, 안소미, 박성호, 김영희, 가수 슈퍼주니어 김희철, 소녀시대 써니, 가수 허각, 길건 외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 아나운서, 치어리더, 스포츠선수 등 셀럽 800여 명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