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렌도르프의 비너스' 화제가 되는 이유는? 
  • 김해인 인턴기자
  • 승인 2020.06.10 08:0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화제가 되는 이유는?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빌렌도르프의 비너스'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조각상은 1909년 오스트리아 다뉴브 강가의 빌렌도르프에서 철도 공사를 하던 중 발견된 여러 점의 유물 중 하나로 주변의 지층 분석을 통해 구석기 시대의 유물임이 밝혀졌으나 이 조각상의 의미나 제작 배경 등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때문에 작자도 미상이다. 

이 여인상은 사진으로 보기엔 크다고 인식되기도 하는데 11.1센티미터밖에 안 된다. 그래서 사람의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볼 수 있는 크기다. 현재 이 여인상은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빈 자연사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유방· 복부· 둔부 등이 극단적으로 과장된 이 나상은 생식· 출산을 상징하는 주술적·원시적 숭배의 대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제작 시기는 오리냐크기에 속한다.

한편 이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여인상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이유에 대해서 네티즌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며 "아니 그래서 이게 왜 실검에 올랐는데?" "뭐지 초등학생들 숙제로 내줬나.."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해인 인턴기자 | kongjucci@naver.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자야어그로잘끌었다 2020-06-10 08:58:02
그런데 왜 실검에 올랐는지에 대한 이유를 써줬음 좋겠어. 인턴기자님아 조회수 올라가면 좋은거 있니?

정답을알려줘 2020-06-10 08:36:19
아니 그래서 왜 화제가 됐는데요. 오늘은 벨렌도르프의 비너스에 대해 알아볼거예요~ 참 신기하군요~ 그럼 안녕~이랑 다를게 뭔가요.

ㅇㅇ 2020-06-10 08:22:26
그래서 왜 실검에 뜬거냐고요 조회수빨기용 쓸데없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