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연애유형 테스트 '내 환상의 짝꿍' 찾아보자

mbti 연애능력치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수차례 공유되고 있다. 

앞서 mbti 성격유형 테스트가 먼저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을 한 이후 mbti 연애유형 테스트가 유행하기 시작한 것. 해당 검사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도 MC 유재석과 가수 이효리, 비도 해 한 층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 인기인 MBTI는 성격 유형 검사의 일종으로 △에너지 방향 △인식 유형 △판단 방식 △생활 양식 등 네 지표를 각각 외향-내향(E-I), 감각-직관(S-N), 사고-감정(T-F), 판단-인식(J-P) 등 성향으로 나눠 총 16개 조합을 내놓는다.

질문도 몇가지 안되는 간단한 테스트로 ‘MBTI 연애유형 테스트’는 “침대랑 하루 종일 몰아일체가 된다” “데이트가 없는 주말에 나는 단톡에 연락해서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등 12개 문항에 답을 하면 본인의 연애 스타일을 분석해 준다. 이외에도 애정표현력, 눈치력, 19금력 등의 순위도 분석해 알려줘 나의 연애 스타일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나는 밀당 1도 없는 갓선비다 ㅋㅋㅋ" "재밌네 얼른 나도 해봐야지" "난 망상에 사는 철벽 금사빠..? 소름"라는 반응으로 기대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