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박스19 백신 /  EIN프레스와이어

메디톡신의 허가가 취소되며 지난 18일 -20.00% 급락했던 메디톡스가 반등하는 모습이다.

22일 오전 10시50분 메디톡스는 전 거래일대비 +8.42% 상승한 13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5일 외신 EIN PRESSWIRE에 따르면 박신은 조지아 대학교에서 진행되는 페릿 챌린지 연구의 예방 접종 단계를 완료하였고 “코박스19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해 강력한 항체 및 T 세포 반응을 유도하고 COVID-19 감염 후 인간 환자를 회복시키는 수준을 초과 한 원숭이에서 항체 반응을 보았다”고 밝혔다.

조지아 대학은 흰 족제비 예방 접종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다음 단계는 면역화 된 흰 족제비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접종하여 보호를 평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작업은 향후 4 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톡스는 지난달 25일 호주 백신 개발 기업 박신(Vaxine)과 코로나19 백신 코박스19를 공동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두 회사는 한국을 포함한 호주 및 아시아 시장을위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 개발, 임상 시험 프로그램 및 상업적 규모 확대를 위해 협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당시 박신은 "백신을 가능한 많은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메디톡스와 같은 숙련 된 GMP 제조 파트너와 함께 일하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