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 박정환 기자
  • 승인 2020.06.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는 지난해에 출시한 KB맑은하늘 금융상품에 이은 친환경 특화상품으로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맑은바다 조성에 사용한다. 패키지는 ‘KB맑은바다적금’과 ‘KB맑은바다 공익신탁’으로 구성됐다.

KB맑은바다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이다. 매월 1만 원 이상 100만 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1.75%(우대이율 포함)를 제공한다.

또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에 동의하고,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는 등 친환경 실천을 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특화상품이며 KB국민은행은 고객이 가입한 적금 한 좌당 5000원씩 최대 1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에 쓰여질 계획이다.

KB맑은바다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부담하는 보수의 10%의 기부금으로 조성한다. 고객이 기부한 금액이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최대 2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 및 제주도 양식장 정화를 통한 깨끗한 제주바다 만들기 사업에 쓰인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